'손가락 비속어' 하하 "약속 의미···오해 일으켜 죄송" 해명

[연예]by 서울경제
'손가락 비속어' 하하 "약속 의미·

하하가 패륜적인 의미의 손동작을 했다는 의혹에 해명했다.


30일 소속사 콴 엔터테인먼트 측은 “방송에서 하하가 했던 손동작은 약속을 의미하는 뜻이었다. 그럼에도 하하가 신중하게 행동을 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해를 불러일으킨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하하는 지난 28일 유명 축구 해설 개인 방송 크리에이터인 BJ감스트가 진행하는 한 인터넷 방송에 출연, 이 과정에서 가수 쿤타가 후원을 하자 하하는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홍보가 아니다. 맹세한다”며 논란을 불러일으킨 손동작을 했다.


이를 시청하던 일부 네티즌들이 그의 손동작에 대해 “어머니를 비하하는 표현이 담긴 손동작을 한 것이 아니냐”고 지적, 논란이 커지자 하하 측은 “오해”라고 해명하며 사과했다.

'손가락 비속어' 하하 "약속 의미·

한편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 역시 비슷한 논란에 휩싸여 곤혹을 치렀다.


29일 한수민은 SNS 라이브 방송에서 본인이 홍보 중인 코팩 제품에 대해 설명하던 중 ‘최근 몇년간 코팩을 사용한 적 없다’는 의미로 부모를 욕하는 의미의 비속어와 손동작을 취해 논란이 됐다.


이후 한수민은 “라이브 방송에서 신중하지 못한 행동으로 많은 분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라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2018.08.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