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나 “‘아빠·경찰청장 베프’ 발언, 홧김에 나온 것”

[이슈]by 세계일보
세계일보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1)씨가 2015년 지인에게 ‘아버지가 경찰청장과 친하다’고 한 건과 관련, 경찰조사 결과 ‘홧김에 나온 발언’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15일 서울 종로구 내자동 경찰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황씨를 조사한 결과 ‘상대방이 대화 도중 부장검사를 운운하자 홧김에 이같은 발언을 했고, 사실상 아는 사람은 없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당시 황씨를 조사했던 수사관의 컴퓨터 IP 등을 조사한 결과 서장실에서 조사를 받았다는 의혹도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앞서 황씨는 2015년 한 블로거와 명예훼손 소송을 벌일 당시 지인에게 “우리 삼촌과 아빠가 경찰청장이랑 베프(베스트 프렌드)다. 남대문경찰서에서 제일 높은 사람과 만나고 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또 2015년 8월쯤 황씨가 남대문경찰서 상황실을 견학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황씨가 일반인 동행자와 함께 명예훼손 고소 때문에 경찰서를 찾았을 당시 큰 소리로 울고 있었다”며 “이에 경무과장이 달래려고 과장실로 황씨와 동행자를 데려갔고, 이후 황씨가 ‘상황실을 보고 싶다’고 해 데려가서 보여 준 건 맞다”고 설명했다. 다만 해당 경무과장은 황씨가 누구인지 전혀 몰랐다는 게 경찰 측 설명이다.


한편 황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을 당시 종로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에서 수사를 담당했다가 현재 직무배제된 경찰관들에 대해 경찰 측은 “현재 이들에 대해 내사 중이며, 부실수사 정황과 유착 등은 앞으로 밝힐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승환 기자 hwan@segye.com

2019.04.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전달을 위해 세계일보의 불은 늘 켜져 있습니다.
채널명
세계일보
소개글
빠르고 정확한 전달을 위해 세계일보의 불은 늘 켜져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