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화, 故 정다빈 추모관 찾아..“‘뉴논스톱’ 당시 죽음 생각”

[연예]by 서울신문
김정화, 故 정다빈 추모관 찾아..“

김정화 박경림, 故 정다빈 추모

배우 김정화가 ‘뉴 논스톱’ 당시 힘들었던 심경을 고백했다.


1일 방송된 MBC 다큐멘터리 ‘MBC 스페셜-청춘다큐 다시, 스물’ 편에서는 ‘뉴 논스톱’ 주역들이 다시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경림은 김정화의 집을 찾았다. 김정화는 박경림에 “그때 내 모습이 잘 기억 안 난다. 언니 오빠들이 다 ‘어떻게 저렇게 행복하게 잘 하지’했다. 나는 어렵게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어떻게 하면 편하게 죽을 수 있나 그런 생각도 했다”면서 당시 힘들었던 마음을 털어놨다.


박경림은 김정화의 고백에 눈물을 보이며 “‘뉴논스톱’을 하고 있을 때 그런 생각을 했다고?”라며 안타까워했다.


이날 양동근 역시 극단적인 생각을 한 적이 있다고 털어놨다. 양동근은 “꿈은 일찍 이뤘지만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이루려고 이렇게 사나’라는 생각도 들었다. 죽음 문턱까지 생각했던 것 같다. 겉으로는 모든 걸 다 이뤘는데 반대로 속은 썩어 있고 병들어있었다. 꿈을 순식간에 이루다 보니 내려가는 것만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주 예고편에서는 故 정다빈이 잠든 추모관을 찾는 박경림과 김정화의 모습이 그려졌다. 박경림과 김정화는 정다빈이 잠든 추모관을 찾았다. 김정화는 “얼마나 만지고 싶고, 안고 싶을까”라며 애틋해 했고 박경림은 “우리 만날 때 같이 있어줘”라며 그리워했다.


정다빈은 지난 2007년 2월 10일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당시 MBC 드라마 ‘옥탑방 고양이’, 시트콤 ‘뉴 논스톱’ 등을 통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었기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휩싸인 바 있다.


정다빈을 찾는 두 사람의 모습은 오는 8일 오후 11시 10분 MBC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2018.10.0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