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벤츠, 새 연예인 밴 ‘뉴 스프린터’ 국내 출시

by서울신문

다임러트럭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밴의 3세대 모델인 ‘뉴 스프린터’를 16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프린터는 1995년 1세대 출시 이후 지난해 말까지 130여개국에서 약 360만대가 판매된 인기 모델이다. 2006년 2세대가 나온 지 13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됐다. 국내에서는 ‘연예인들이 타는 밴’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의전용 차량이나 캠핑카 등으로도 활용된다.

벤츠, 새 연예인 밴 ‘뉴 스프린터’

메르세데스-벤츠 ‘뉴 스프린터’ - 다임러트럭코리아 제공

이번에 출시되는 3세대 모델은 ‘뉴 스프린터 투어러(Tourer)’ 319 CDI와 519 CDI 2종이다. 519 CDI는 차체 길이에 따라 두 가지 모델(롱·엑스트라 롱)로 나뉜다. 차량 중량은 3∼5.5t이며, 용도에 따라 다양한 길이(4가지)와 높이(3가지)를 조합한 변형이 가능하다. 또 뉴 스프린터에는 3ℓ OM642 V6 디젤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7G-TRONIC PLUS)가 장착됐다. 최고출력은 190마력, 최대토크는 440Nm이다.


그뿐만 아니라 승용차에 주로 탑재되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대거 적용됐다. 레이더 기반의 능동형 디스트로닉 차간 거리 조절 보조(ADAD), 능동형 브레이크 보조(ABA),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보조(ALKA), 측풍 보조(차량이 시속 80㎞ 이상으로 주행할 때 강한 측풍에 밀려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막는 기능) 등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밖에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10.25인치 HD디스플레이 MBUX 멀티미디어 시스템(올 하반기 적용), 버튼 시동(Keyless Start), 전동 접이식 사이드미러,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319 CDI 적용) 등도 갖췄다. 가격은 다임러 트럭 코리아로부터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사들이고 나면 국내 환경에 맞게 변형해 판매하는 바디빌더 업체들이 결정한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벤츠, 새 연예인 밴 ‘뉴 스프린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