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아이가 자라는 대로
함께 늘어나는 신기한 아동복

by쉐어하우스

사면 금방 작아지는 우리 아이 옷. 이번에는 또 어떤 옷을 사야 하나 고민 중인 부모님이라면 귀가 솔깃한 아동복이 있습니다.

아이가 자라는 대로 함께 늘어나는 신

아이들의 놀라운 성장속도

아이들의 성장 속도는 놀랄 만큼 빠릅니다. 새로 산 옷도 몇 번 못 입고 버리는 경우가 잦죠. 따라서 아이들의 옷은 낭비가 꽤 심한 편입니다.

 

이런 고민 때문에 새로운 개념의 옷을 만든 회사가 있습니다. 영국의 Petit Pli이라는 회사입니다.

아이가 자라는 대로 함께 늘어나는 신

왜 사업을 시작했을까

창립자인 라이언은 사랑하는 조카를 위해 조카가 좋아하는 옷을 어렵게 찾아 선물하였습니다. 하지만 조카는 이미 너무 자라 버려서 선물한 옷은 의미가 없어져 버렸죠.

 

항공기술자 출신의 라이언은 과거 소형 인공위성의 내부 구조를 연구하였는데요, 여기서 우주선의 미세한 틈을 막고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 탄소 섬유 패널을 접는 방법을 고민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때의 연구가 아이들의 옷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아이가 자라는 대로 함께 늘어나는 신

Petit Pli의 특징

Petit Pli의 옷은 아이들이 커 가는 단계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4개월에서 36개월까지 단 하나의 옷으로만 커버할 수 있죠.

 

또한 초경량 재질에 방수는 물론 바람막이 역할도 뛰어나 야외복으로 그만입니다. 잘 접어지는 구조로 포장도 무척 쉽습니다.

 

무엇보다 조절 가능한 사이즈 덕분에 전통적인 의류 대비 7배나 적은 쓰레기를 배출하여 환경을 보호합니다.

 

기술과 패션의 결합으로 어린이는 물론 부모에게도 좋은 선물이 되겠죠?

아이가 자라는 대로 함께 늘어나는 신
Petit Pli 회사주소

by 이거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