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집!

by식신

따뜻한 봄을 먼저 만날 수 있는 여수는 봄꽃 축제가 한창이다. 여수는 섬 여행, 해양 레저 스포츠, 낭만 버스킹, 낭만 포차, 낭만 버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365일 흥겨운 도시다. 젊음의 거리 낭만포차 거리는 여수종포해양공원 입구부터 펼쳐지는 포장마차 거리로 여수의 먹거리들로 가득 찬 곳이다. 여수의 봄맛을 느낄 수 있는 삼치회, 돌 가지미 회 등의 먹거리는 낭만적인 여수 밤바다에 추억을 더한다.

 

여수 맛집으로는 경도회관, 삼학집, 7공주식당, 구백식당, 여수수산물특화시장, 여수낭만포차거리, 백초횟집, 산골식당, 순심원, 서정스넥, 다다한정식, 황소식당, 두꺼비게장, 한일관, 동백회관, 원앙식당, 경도풍경횟집, 미림횟집, 상록수식당, 청정게장촌, 꽃돌게장1번가, 황남면옥, 대성식당, 미로횟집, 맛나간장게장, 아와비, 복춘식당, 거북이식당, 진남식당, 명동게장, 은혜반점, 사시사철, 메리엘카페, 여수1923, 소호동원조돌구이, 녹원갈비, 돌문어상회 등이 유명하다. 여수 봄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수 베스트 봄 맛집을 만나보자!

1. 새조개와 갯장어 샤브샤브, 여수 ‘어촌마을 횟집’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ID__jiddong.e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ID_alnadin

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해산물 전문점, ‘어촌마을 횟집’. 계절 별로 도다리, 새조개, 갯장어 등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봄철 대표 메뉴는 겨울철부터 즐길 수 있는 ‘새조개 샤브샤브’다. 음식을 주문하면 먼저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육수, 배추, 파, 고추 등이 담긴 냄비가 준비된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냉이, 시금치와 함께 손질한 싱싱한 빛깔을 새조개를 넣어 익혀 먹는다. 씹을수록 고유의 단맛을 느낄 수 있는 쫄깃한 맛이다. 숨이 죽은 냉이와 시금치는 탱글하게 익혀낸 새조개에 향긋함을 더한다. 남은 샤브샤브 육수에 매생이를 넣고 끓여 먹는 시원하면서도 진득한 국물 맛의 칼국수와 죽이 인기다. 여름철 대표 메뉴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의 ‘갯장어 샤브샤브’라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1. 위치: 전남 여수시 신월5길 38
  2. 영업시간: 10:00 – 22:00
  3. 가격: 새조개 샤브샤브(소) 100,000원, 새조개 샤브샤브(중) 120,000원, 새조개 샤브샤브(대) 150,000원
  4. 후기(식신 영화좋아하는개미): 여수에서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식당. 겨울엔 새조개, 여름엔 하모 샤브샤브가 인기 메뉴입니다 반찬도 정갈하고 음식의 퀄리티도 좋습니다. 꼭 추천하고 싶은 식당이에요. 여수에 가시면 방문해 보세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2. 푸짐한 여수 한 상, 여수 ‘로타리 식당’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ID_jeongda___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ID_ims_ubin

여수 서시장 인근에 위치한 30년 전통의 백반 전문점이다. 여수의 손맛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푸짐한 백반 한 상으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여수 토박이 주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꽃게 찌개, 제육볶음, 간장게장, 양념게장이 포함된 11가지 밑반찬이 제공되는 ‘백반’이다. 특히 달짝지근한 맛의 간장게장과 매콤달콤한 양념의 양념게장은 싱싱한 꽃게 살과 감칠맛으로 전문식당 못지않은 맛을 낸다. 모든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1. 위치: 전남 여수시 서교3길 2-1
  2. 영업시간: 매일 08:00 – 20:00
  3. 가격: 백반 7,000원
  4. 후기(식신 으뇽이08): 가격보고 놀랐는데 맛보고 더 놀랐어요. 간장게장 양념게장에 제육볶음 된장찌개 반찬들도 너무너무 맛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이거 남기고 싶어서 회원 가입했네요~ 완전 강추합니다.

    매장정보 바로가기

3. 신선한 삼치 회 전문점, 여수 ‘월성 소주 코너’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ID_bhlii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ID_chef_kim_yong_

두툼한 삼치회를 맛볼 수 있는 ‘삼치 회’ 전문점, ‘월성 소주 코너’. 대표 메뉴는 단일 메뉴인 ‘삼치회’다. 투박하게 무쳐낸 파절임과 특제 마늘 간장 소스로 유명하다. 사르르 녹는 듯한 식감의 삼치는 살짝 구워낸 김 위에 특제 마늘 간장 소스를 찍어 올리고 파절임까지 곁들여 싸 먹는다. ‘삼치회’와 함께 제공되는 삼치 부침개는 부드러운 생선 살의 식감을 느끼기 좋다. 식사는 따로 준비되지 않아 김밥 등 외부 음식 반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1. 위치: 전남 여수시 문수로 153
  2. 영업시간: 매일 15:00 – 21:00
  3. 가격: 삼치회 소 30,000원, 대 40,000원
  4. 후기(식신 미니언덕후): 맛있어요 막걸리 안 좋아하는데 선입견 깨준 곳!

    매장정보 바로가기

4. 닭 육회와 닭 숯불구이, 여수 ‘약수 닭집’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ID_bk_0901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ID_jenghun1986

여수 구봉산 자락에 있는 닭 요리 전문점, ‘약수 닭집’. 직접 키워 낸 신선한 닭을 사용해 ‘닭 육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소문난 곳이다. 대표 메뉴는 숯불에 손질된 닭고기를 구워 먹는 ‘닭 숯불구이’다. 숯불 향 이 베인 닭고기는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느끼기 좋다. 특히 노릇하게 익은 기름기가 쏙 빠진 닭 껍질이 인기 부위다. 닭 요리를 주문하면 갖가지 반찬과 함께 닭 가슴살과 근위 부위를 이용한 ‘닭 육회’가 준비된다. 참기름에 찍어 먹는 닭 육회는 닭고기 특유의 찰진 식감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마무리 메뉴로 녹두를 넣고 끓인 ‘닭죽’이 별미라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1. 위치: 전남 여수시 구봉산길 77-8
  2. 영업시간: 매일 11:30 - 20:00
  3. 가격: 백숙 45,000원, 숯불구이 50,000원
  4. 후기(식신 보헤미안): 언덕을 올라가야 나오는 식당입니다. 야외 석도 있는데 뷰가 상당히 좋아요. 닭을 바로 잡기 때문에 신선한 닭사시미를 먹을 수 있습니다.

    매장정보 바로가기

5. 추억 가득 수제 빵집, 여수 ‘사랑 빵집’

여수 밤바다에서 벚꽃엔딩 여수 봄 맛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ID_ji_yeon4865

여수 서시상에 위치한 전통 수제 빵집, ‘사랑 빵집’. 찹쌀 도넛, 꽈배기, 사라다 빵, 찐빵 등 정감 가득한 옛날 빵들로 가득한 곳이다. 대표 메뉴는 도넛 반죽에 팥소를 넣고 기름에 튀긴 후 꿀을 발라낸 ‘꿀빵’이다. 직접 팥을 삶아 만드는 팥소를 사용해 적절한 단맛으로 인기가 좋다. 폭신하고 밀도감 있는 도넛 빵은 느끼하지 않은 촉촉한 맛이다. ‘견과류 꿀빵’은 ‘꿀빵’에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를 더해 고소한 맛과 함께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전국 택배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1. 위치: 전남 여수시 서교2길 2지번
  2. 영업시간: 매일 17:00 - 01:00
  3. 가격: 직은 팩 3,000원, 큰 팩 5,000원
  4. 후기(식신 나도베네딕트): 여수에 갔다가 유명하다고 해서 가봤는데요, 빵도 맛있고 종류도 다양해서 정말 맘에 들었어요. 통영에 오미사 꿀빵이 있다면 여수에는 사랑 빵집이 있지요.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