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관' 맛집 5곳

by식신

연말, 연초, 생일, 기념일 등 특별한 날 따로 공간을 빌려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모임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독서 모임이나 각종 취미 생활을 공유하는 시간도 보낼 수 있다. 여기에 맛있는 음식까지 놓인다면 모임은 더욱 풍성해진다. 평소 긴 웨이팅을 자랑하는 식당을 이번 기회에 대관하여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정감 어린 심야 식당부터 고급스럽게 즐기는 스테이크와 와인, SNS에서 핫한 브런치 카페까지! 친구들과 왁자지껄 즐거운 시간이 가능한 서울 대관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든든한 심야식당, 망원동 ‘브로콜리식당’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망원동 골목에 위치한 ‘브로콜리식당’은 밤 12시까지 영업하는 심야식당이다. 대표 메뉴 ‘스키야키’는 주인이 직접 우려낸 육수에 소고기와 각종 야채를 한꺼번에 넣고 끓이는 관동식 요리를 선보인다. 표고버섯이 향긋하게 배어난 국물을 한 입 먹고, 알맞게 익은 고기와 야채를 계란 노른자에 콕 찍어 먹는 게 일품이다. 우동면까지 넣어 보다 든든하게 즐겨보자. 세트 메뉴와 하이볼과 맥주, 와인 등 다양한 주류도 준비되어 있으니 주문 시 참고할 것.

식신TIP

  1. 위치: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 56
  2. 영업시간: 매일 12:00 - 24:00, 월, 화요일 휴무
  3. 가격: 스키야키(2인) 23,000원, 연유 토마토 5,000원, 산토리 하이볼 5,500원
  4. 후기(식신 Eunae): 다양한 채소와 버섯, 소고기! 끓일수록 진국인 국물과 찍는 재미, 더불어 넘어가는 식감에 생각나는 스끼야키를 만날 수 있는 곳. 다양한 하이볼도 있으니 곁들이는 것도 추천!

    매장정보 바로가기

2. 캐쥬얼하게 즐기는 와인바, 을지로 ‘십분의일’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출처 : lim__gg님 인스타그램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출처 : u_minnn_님 인스타그램

‘십분의일’은 감성적인 인테리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인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와인에 브랜디를 첨가한 포르투갈의 ‘포르투 와인’이다. 알싸한 알코올향에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특히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매장 옆에 위치한 2호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만나볼 수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중구 수표로 42-9
  2. 영업시간: 평일 18:00 - 24:00
  3. 가격: 포르투 와인, 8,000원, 감바스 알 하이요 13,000원
  4. 후기(식신 쉐잌잇><): 처음엔 여기가 와인바가 맞나? 싶을 정도로 허름한 외관이지만 안에 들어가면 분위기가 반전입니다. 가볍게 2차, 3차로 와인 마시러 가기 좋아욤!

    매장정보 바로가기

3. 소월길 언덕의 이국적인 공간, 남산 ‘썬댄스플레이스’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출처 : mijung_undecided님 인스타그램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출처 : 식신 컨텐츠팀

갈대밭, 네온사인, 수영장 등의 인테리어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는 ‘썬댄스플레이스’. 대표 메뉴 ‘계절과일 홍콩와플’은 바삭하게 구운 올록볼록한 와플 속에,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과 과일을 듬뿍 올려낸다. 함께 제공되는 메이플 시럽을 뿌려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매장 1, 2, 3층에서 각각 판매하는 메뉴가 다르니 참고할 것.

식신TIP

  1. 위치: 서울 용산구 소월로 268
  2. 영업시간: 일 - 목요일 12:00 - 23:00, 금, 토요일 12:00 - 24:00, B/T 14:45 - 17:00 (음료만 주문 가능)
  3. 가격: 계절과일 홍콩와플 19,000원, 오픈 샌드위치 4종 셋트 25,000원
  4. 후기(식신 Violet): 소월길에 숨어 있는 멋진 카페. 야외 테라스 정원이 이쁘고 1, 2층으로 구성된 카페의 전망이 좋아요. 마음을 빼앗기는 공간. 또 갈 것 같아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4. 신선한 해산물의 향연, 마포 ‘기노’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출처 : hdk_chef님 인스타그램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출처 :ji_neee_33님 인스타그램

‘기노’는 스시시로 출신 쉐프가 운영하는 자그마한 재패니즈 다이닝 펍이다. 대표 메뉴는 잿방어, 참치, 줄전갱이 등 제철을 맞이한 생선을 두툼하게 썰어낸 ‘제철 사시미’. 우니를 추가하여 생선회에 올려 한입에 먹으면 한층 짙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국산 사케, 일본 소주 등 다른 곳에서 맛보기 힘든 주류도 준비되어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마포구 삼개로3길 6-1
  2. 영업시간: 매일 18:00 - 02:00, 일요일 휴무
  3. 가격: 제철 사시미 30,000원, 후토마키 한줄 28,000원
  4. 후기(식신 미유miu): 방문할 때마다, 항상 만족스러운 곳! 분위기도 좋고 깔끔해서 이자카야를 가고 싶을 땐, 저도 모르게 이 곳을 방문하게 되네요! 음식도 하나하나 고급스럽고 정갈하고 굿.

    매장정보 바로가기

5. 한 곳에서 만나는 아시아 퀴진, 이태원 ‘다츠’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출처 : godayun님 인스타그램

연말엔 우리끼리 오붓하게, 서울 '대

이미지출처 : jiyoungkimi님 인스타그램

홍콩퀴진을 모방하여 모던 아시아 요리를 선보이는 ‘다츠’. 대표 메뉴는 두툼한 돈가스를 부드러운 빵으로 감싼 ‘카츠산도’. 씹을 때 마다 입안 가득 느껴지는 등심의 탱글한 육질과 촉촉한 육즙이 매력적이다. 함께 나오는 코울슬로가 느끼함을 잡아줘 곁들여 먹기 좋다. 카츠산도는 브런치 타임에만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할 것.

식신TIP

  1.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나길 6
  2. 영업시간: 평일 11:00~22:00, 금, 토요일 11:00~23:00, 일요일 11:00~19:00
  3. 가격: 카츠산도 16,000원, 프라운토스트 18,000원
  4. 후기(식신 새우킬러): 카츠산도 덕후라 여기 저기 투어 다니는데 여기는 정말 인정! 두께부터 일단 남다르고..폭신한 빵과 두툼한 돈까스 조합이 최고.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