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ST 5

by식신

수많은 젊은층의 발걸음이 오고 가는 '건대'는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를 자랑한다. 건대 주변으로는 가성비 좋은 음식점은 물론 나만의 아지트 같은 조용한 카페까지 다양하게 자리 잡고 있다. 건대생들이 직접 먹어보고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매콤한 양념과 쫄깃한 밀떡의 만남, 화양동 ‘건대아찌떡볶이’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hane_ej93님 인스타그램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leeroa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1. 위치: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29길 53
  2. 영업시간: 매일 12:30 - 20:00, 수요일 휴무
  3. 가격: 아찌 떡볶이 3,000원, 떡+순 범벅 3,500원
  4. 후기(식신 봄바랑살랑~*): 저는 여기 20년 단골 입니다. 정말 맛있고 깨끗하고 강추! 참! 사장님 건강 잘 챙기세요. 그래야 맛난 떡볶이 오래오래 대박 나세요~

    식신에서 '건대아찌떡볶이' 후기 더 자세히 보기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달콤한 디저트, 화양동 ‘꼬메노’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hyemin_328님 인스타그램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3ahyeon3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1. 위치: 서울 광진구 군자로7길 29
  2. 영업시간: 평일 13:00 - 23:30, 주말 12:00 - 00:30
  3. 가격: 티라미수 6,000원, 퐁당 오 쇼콜라 6,000원, 쇼콜라떼 5,000원
  4. 후기(식신 wolsing): 아기자기하고 음료 맛도 좋고 플레이팅까지 신경 써주시니 여기 완전 짱이에요 자주 오고 싶어요~~~~~

    식신에서 '꼬메노' 후기 더 자세히 보기

가성비 폭발! 옛날 치킨 스타일, 화양동 ‘해남닭집’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a.yo.haley_님 인스타그램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seony.u_1024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1. 위치: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46
  2. 영업시간: 월 - 토요일 13:00 - 01:00, 일요일 16:00 - 23:00,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
  3. 가격: 후라이드 치킨 15,000원, 양념 치킨 16,000원, 간장 치킨 16,000원
  4. 후기(식신 힘듦베이비): 학교가 근처여서 종종 가던 치킨집. 옛날엔 규모도 작았는데 최근엔 2층 규모로 확장도 했어요. 무엇보다 학생들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이 만족스럽습니다. 미리 전화하고 포장도 종종 이용하는데, 바삭하니 맥주랑 아주 잘 어울려요.

    식신에서 '해남닭집' 후기 더 자세히 보기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신선한 연어, 화양동 ‘결돈부리’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kxxyj2님 인스타그램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kxxyj2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1. 위치: 서울 광진구 능동로 135-1
  2.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B/T 15:30 - 16:30, 일요일 휴무
  3. 가격: 사케동 9,900원, 규동 7,900원, 가츠동 6,900원
  4. 후기(식신 레인보우Chu): 신천에 있을 때 자주 갔었는데.. 갑자기 없어져서 엄청 서운했었어요. ㅠㅠ 건대로 이전했다는 소식 듣고 오늘 갔었는데 역시 기대한 만큼~~~ 맛있게 먹고 왔네요~^^ 자주 갈게요. ㅋㅋ

    식신에서 '결돈부리'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두툼한 필링과 쫀득한 꼬끄, 화양동 ‘헬로마카롱’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건대생들이 추천하는! 건대 맛집 BE

이미지 출처: meon_g_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1. 위치: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12길 19
  2. 영업시간: 3월 금 - 일요일 12:00 - 마카롱 품절 시 마감, 매달 영업일 변동 (공식 인스타그램 참고)
  3. 가격: 로투스 마카롱 2,000원, 딸기 우유 마카롱 2,000원, 생딸기 요거트 마카롱 2,500원
  4. 후기(식신 캡틴아메리카): 시간 애매한 날에 방문했는데 다행히도 마카롱 몇 개 남아서 샀네요! ㅋㅋ 생딸기랑 말차, 파페초코맛 샀는데 세 개다 너무 맛있었어요! 뚱카롱인데 필링도 꾸덕하고 꼬끄도 쫀득하네요~

    식신에서 '헬로마카롱' 후기 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