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by식신

평화로운 일상이 흘러가는 주택가 사이, 개성 넘치는 카페, 베이커리, 레스토랑이 들어서고 있다. 가죽 작업실, 수제화 거리들을 지나다 보면 볼 수 있는 멋스러운 공간들. 덕분에 성수동은 한국의 브루클린으로도 불리고 있다. 가죽 공장이 카페로 변신하기도 하고, 음식점으로 바뀌기도 하는 새로운 매력을 지닌 북동쪽의 핫플레이스 성수동 맛집을 소개한다.

1. 제대로 된 빵을 만드는, '빵의 정석'

파티시에 이름을 한 글자씩 따서, 빵을 제대로 만들겠다는 마음을 담은 '빵의 정석'. 서울숲 가까이 위치한 빵집이다. 대표 메뉴는 바삭한 페스츄리의 윗부분을 진한 벨기에 초콜릿으로 감싼 '빨미카레'. 수제 앙금 팥과 고메버터, 담백한 빵이 어우러진 '앙프레즐'도 인기. 빵 외에 커피 및 음료도 준비되어 있으나 매장에 따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할 것.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1. 위치: 성동구 서울숲 2길 45
  2. 영업시간: 11:00~20:00, 월요일 휴무
  3. 가격: 빨미까레 2,500원, 앙프레즐 3,500원
  4. 후기(식신 김애교) : 빨미까레가 유명해서 먹어봤는데 고급진 엄마손 파이 맛이에요! 근데 진짜 맛있는 맛.. 그리고 갓 나온 올리브 스틱 먹었는데 완전.. 맛있어요!!! 짭짤 올리브.

     

    매장정보 바로가기

2. 떡볶이에서 느껴지는 불 향, '서울스낵'

서울숲에 위치한 '서울스낵'은 분식을 판매하는 아담한 공간의 펍이다. 불향이 진하게 나는 '직화불떡'이 대표메뉴로 라면 또는 우동떡 사리를 추가할 수 있다. 하루 한정 판매하는 '참치 마요 주먹밥'과 '김치 새우 프라이'도 인기 메뉴 중 하나. 분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맥주가 준비되어 있으며, 매장이 협소하여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1. 위치: 성동구 왕십리로 102
  2. 영업시간: 11:30~22:00
  3. 가격: 직화불떡 6,000원, 라면사리 추가 1,000원, 김치새우프라이 12,000원
  4. 후기(식신 애플파이마이쩡) : 떡볶이에서 불 맛나서 너무 맛있어요!! 신기하게 맵지 않고 맛있어요! 주먹밥도 시켜서 직화불떡 국물 뿌려서 같이 먹으면 꿀맛♡

     

    매장정보 바로가기

3. 베네수엘라 빈투바 초콜릿, '피초코'

초콜릿의 원재료인 카카오 빈부터 완성품인 초콜릿 바가 만들어지기까지 모든 공정에 직접 관여하는 빈투바 초콜릿을 판매하는 초콜릿 전문점이다. 어떤 화학처리도 하지 않아 초콜릿 자체의 정직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정해진 시간만 오픈하는 매장에서는 오늘의 초콜릿과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맛의 초콜릿 시식이 가능하다. 준비되는 초콜릿은 상시 변동이 있을 수 있다.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1. 위치: 성동구 서울숲길 47
  2. 영업시간: 12:00~15:00, 일요일 휴무
  3. 가격: 오늘의 초콜릿 2,000원, 바라 초콜릿 12,000원
  4. 후기(식신 건축학과2학년) : 샘플러로 맛을 보고 취향에 맞는 초콜릿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다.

     

    매장정보 바로가기

4. 공장에서 카페로 재탄생한, '어니언'

성수동의 공장을 개조하여 탄생시킨 카페 '어니언'. 카페는 구역별 다른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선보이는데, 전체적으로 묘하게 어우러져 이색적인 멋스러움을 자아낸다. 여의도의 유명 빵집 '브레드 05'의 빵 공장이 3층에서 매일 신선한 빵을 생산하고 있다. 달콤한 슈거파우더가 뿌려져 있는 '팡도르'와 바삭한 바게트 사이에 버터와 팥을 넣은 '앙버터'가 인기.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1. 위치: 성동구 아치산로 9길 8
  2. 영업시간: 평일 08:00~22:00, 주말 10:00 ~ 22:00
  3. 가격대: 팡도르 5,000원, 검정크런치 4,500원
  4. 후기(식신 기요미도라에몽) : 여전히 사람들이 많기는 하지만 빵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고 데이트 장소로 딱이에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5. 프렌치 비스트로, '렁팡스'

메종 드 라 카테고리 출신의 김태민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렁팡스'에서는 단품 요리 중심의 프렌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대표 인기 메뉴는 '머쉬룸 파스타'. 포토벨로와 양송이버섯, 포르치니 파우더를 사용하여 깊은 버섯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겉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구워낸 돼지 등심 구이도 인기 메뉴 중 하나. 사이드로 제공되는 새콤달콤한 망고 구이는 고수를 살짝 올려내어 맛을 완성시켰다.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가죽 동네의 화려한 변신 성수동 맛집
  1. 위치: 성동구 연무장길 106
  2. 영업시간: 매일 12:00-15:00, 18:00-23:00, 일, 월요일 휴무
  3. 가격대: 머쉬룸 파스타 20,000원, 스테이크 36,000원
  4. 후기(식신 양념게장의저주) : 독특하게 망고를 구우니까 새콤한 맛이 살아나서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돼지고기랑 머쉬룸 파스타의 조합을 잘 살려주었어요~~!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전글

간사이 지방 카페 명소

“내 인생 최고의 해장”… 여기 ‘전국해장지도’요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