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양재천 따라 찾아가는 맛집

by식신

서초구와 강남구를 잇는 하천인 양재천은 산책로가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어 햇살을 피해 산책하기 좋다. 선선한 양재천을 걷다 하천 옆 골목으로 한 블록만 들어가면 테라스에 앉아 피맥을 즐길 수 있는 펍부터 고소한 빵 내음이 가득한 베이커리 카페까지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다.

중국식 딤섬과 완탕 ‘브르스리’

양재천 따라 찾아가는 맛집

딤섬과 완탕을 중심으로 한 중국 서민 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이는 곳이다. 딤섬과 면, 죽 등의 식사 메뉴와 오품 냉채, 부기 새우, 사천 닭 날개 튀김 등 일품요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딤섬 중에는 육즙이 가득한 쇼롱빠우와 새우, 돼지고기, 날치알을 넣은 쇼마이가 대표 인기 메뉴이다. 고량주와 공부가주, 수정방 등 다양한 중국술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1. 영업시간: 11:00 - 22:00
  2. 가격: 쇼마이 6,000원, 쇼롱빠오 8,000원
  3. 후기 (식신 끼오옥) :쥬차이죠나 쇼마이나 새우 들어간 딤섬 잘 못하는 곳은 냄새나던데 이 집은 하나도 안나서 좋았어요!!

     

    브루스리 자세히 보기▶

수제 맥주 탭 하우스 ‘HOPPYDUCK’

양재천 따라 찾아가는 맛집

HOPPY DUCK 은 홉 덕후라는 뜻의 수제 맥주 전문점으로 홉 풍미가 살이 있는 맥주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공간이다.10가지이상의 생맥주와 벨기에 에일 맥주 등 다양한 병맥주가 준비되어 있다. 인기 메뉴는 달콤한 파인애플이 올라간 하와이언 피자와 짭짤한 페퍼로니가 가득 올라간 페퍼로니 피자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하와이언 페퍼로니 피자. 감차집과 오징어튀김, 버팔로윙도 인기 메뉴 중 하나. 8인 이상은 필수로 예약해야 한다.

  1. 영업시간: 17:00 - 02:00 , 일요일 휴무
  2. 가격: 하와이언 페퍼로니 피자 16,000원
  3. 후기 (식신 개굴2반찬) : 페페로니랑 하와이안 피자 반반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요 치즈 줄줄ㅠㅠ 도우도 생각보다 얇고 토핑이 진짜 많아서대박!!

     

    HOPPYDUCK 자세히 보기▶

캐릭터 마카롱이 있는 ‘엠꼼 마카롱’

양재천 따라 찾아가는 맛집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수제 마카롱 전문 카페이다. 곰돌이와 토끼, 강아지 등 귀여운 동물 모양의 마카롱으로 유명하며 시즌에따라 앵그리버드, 미니언즈와 같은 캐릭터 마카롱도 만나볼 수 있다.기본 마카롱은 장미, 크림치즈, 피스타치오 등 다양한 맛이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마카롱 외에 수제 쿠키와 컵케이크도 판매 중이니 참고할 것.

  1. 영업시간: 주중 10:30 - 22:30, 주말 12:00 - 22:30
  2. 가격: 마카롱(개당) 2,000원, 동물농장 마카롱 2,800원
  3. 후기 (식신 뽀블리뽀영) : 꺄아 앵그리버드 너무 귀여워요~~♥ 맛도 새콤하니 라즈베리! 곰돌이보다 앵그리버드가더 맛있어요!

     

    엠꼼마카롱 자세히 보기▶

한식 베이스 퓨전 요리 ‘부엌 98’

양재천 따라 찾아가는 맛집

한식을 베이스로 색다른 퓨전 요리를 선보이는 부엌 98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시그니처 메뉴는 바다 내음 가득한 멍게와 달콤한 망고,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진 멍게비빔밥. 새콤한 소스에 닭튀김과 파채를 곁들여 먹는 레몬 소스닭고기 편채와 고소한 땅콩소스에 얇게 데친 삼겹살, 깻잎, 양파를 곁들여 먹는 땅콩 소스 삼겹 냉채도 인기 메뉴 중 하나.

  1. 영업시간: : 11:30 - 23:00(브레이크타임 14:30 - 17:30), 일요일 휴무
  2. 가격대: 멍게비빔밥 9,500원, 레몬 찹쌀 닭고기 편채 23,000원
  3. 후기 (식신 강아지똥) : 레몬 소스 닭고기 편채! 유린기랑 비슷한 느낌인데 새콤한 간장 베이스 소스에 파삭한 치킨을 찍어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어요:)

     

    부엌98 자세히 보기▶

베이커리 카페 ‘더 체어’

양재천 따라 찾아가는 맛집

유기농 밀가루와 7일간 발효시킨 천연 발효종을 사용하여 빵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 고소한 버터와 팥 앙금의 조합이 잘 어울리는 앙버터와 에멘탈 치즈빵이 인기가 좋다. 외에도 쫀득한 식감의 치아바타와 식빵, 크랜베리 스콘 등 다양한 브레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샌드위치, 샐러드, 프렌치토스트와 같은 브런치 메뉴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1. 영업시간: 09:00 - 22:00
  2. 가격: 깜빠뉴 3,500원, 크랜베리 스콘 3,500원
  3. 후기 (식신 상큼레모나) : 2층까지 있어서 넓고 조용하니 머리 식히기 좋아요~~ 빵도 맛있지만 케이크도 럽♥ 단 거는 진리

     

    더체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