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의 이색적인 교통수단

[여행]by 스카이스캐너

여행을 하는데 빠질 수 없는 교통수단. 버스, 승용차, 기차 등 공통적인 교통수단도 있지만 특정 여행지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교통수단도 있다. 각국의 독특한 교통수단은 여행에서 큰 추억이 되기도 한다. 스카이스캐너가 여러 나라의 이색적인 교통수단을 소개한다.

1. 지프니, 필리핀

전세계의 이색적인 교통수단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미군이 사용하다 남겨두고 간 지프를 개조하여 만든 지프니는 필리핀에서 가장 보편적인 교통수단이다.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아니라 각 차마다 개성이 다른데 다양한 색과 장식으로 화려하게 치장되어 눈길을 끈다. 각 지프니에는 출발지와 도착지가 작게 적혀져 있는데, 특정한 정거장이 없이 원하는 장소에서 타고 내린다. 동네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들은 어디서 타고 내려야할지 생소할 수 있다.

2. 개 썰매, 알래스카

전세계의 이색적인 교통수단

개 썰매를 경마 경륜과 같은 경주 대회 혹은 동물 스포츠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개 썰매도 교통수단 중 하나다. 실제로 알래스카에서는 개 썰매를 타고 자연 경관을 둘러보는 투어를 제공한다. 혹은 썰매 개들의 집과 훈련 현장을 보여주고 사랑스러운 강아지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투어도 있다. 개 썰매가 매일 타기에 이상적인 교통수단은 아니지만 알래스카를 찾는 여행자들이라면 이 독특한 경험을 놓치고 싶지 않을 것이다.

3. 툭툭, 태국

전세계의 이색적인 교통수단

태국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택시보다 독특한 교통수단인 툭툭을 고려해보자. 바퀴가 세개 달린 오토바이 택시인 툭툭은 캄보디아, 인도 등 여러 나라에서도 사용되고 있지만 태국에서 처음 시작됐다. 시동을 걸면 ‘툭툭’ 소리가 나서 붙여진 이름이다. 지붕만 있고 양쪽이 트여 있어 도시를 둘러보기가 좋으며, 차량의 독특한 구조는 다른 교통수단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승차감을 제공한다. 좁은 골목길을 가거나 걸어가기에 조금 먼 거리를 이동할 때 유용하다. 운전기사가 가끔 가격을 부풀려 부르기도 하니 타기 전에 가격을 흥정해야 할 수도 있다.

4. 노리, 캄보디아

전세계의 이색적인 교통수단

캄보디아를 여행하는 여행자들이 ‘노리’라고 불리는 대나무 기차를 타기 위해 시작점인 바탐방으로 간다. 시아누크빌에서 바탐방까지는 프랑스 식민지 시대 물자 수송을 위해 만들어진 철로로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내전이 발발하면서 철도망이 망가졌고, 지금은 기차가 다니지 않는 철로 위를 엔진을 장착한 대나무로 만든 기차가 다닌다. 이 기차는 마을과 마을을 다니며 사람들의 교통수단이 되기도 하고 물건을 옮기는 운송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일반 기차와 다른 점이 있다면 노리만의 규칙이다. 노리와 노리가 마주치기도 하는데 사람이 적은 쪽의 노리가 비켜주거나, 선로가 양방통행이기 때문에 어느 한쪽의 노리 대수가 많으면 적은 쪽이 비켜준다는 재미있는 규칙이 있다. 시속 30km로 달리는 이 기차는 아름다운 캄보디아의 시골을 구경하기에는 이상적이다.

5. 토보간, 마데이라

전세계의 이색적인 교통수단

마데이라의 여행자들은 썰매를 타기 위해 눈이 오길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19세기 중반 몬테와 푼샬 사이를 신속하게 이동하기 위해 만들어진 마데이라의 전통 이동수단인 토보간은 지금 현존하는 가장 원시적이면서도 신나는 교통수단이다. 나무로 만든 커다란 바구니에는 최대 두명까지 탈 수 있으며, 두 명의 토보간 운전사가 토보간 뒤에 서서 발과 줄을 가지고 운전을 한다. 속도는 보통 그리 빠르지 않지만 어떤 곳에서는 시속 48km까지 올라갈 정도로 짜릿하다. 썰매 전용 도로가 아니라 자동차와 자전거 등이 함께 다니기 때문에 이 부분 역시 스릴 있다.

6. 해저 기차

전세계의 이색적인 교통수단

초고속 기차는 크게 감흥이 없을 수 있지만 이 기차는 조금 다르다. 유럽에서 가장 매력적인 나라로 꼽히는 영국과 프랑스를 잇는 해저 터널을 통과하기 때문이다. 도버해협의 해저 터널은 약 50km의 세계 최장거리로 기차가 터널을 통과하는 시간은 20분에 불과하다. 해저터널이라고 해서 바다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유럽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한번 쯤 타보길 추천한다.

 

저자 : Hyunah Son

2017.07.10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