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타이페이에서 꼭 먹어 봐야할 음식 BEST 10

by스카이스캐너

황홀한 맛의 성찬이 골목 곳곳에 널려 있어 여행자들의 식욕을 자극한다. 맛도 좋은데 거기에 가격까지 저렴해 삼시세끼만으로는 모자라다. 스카이스캐너가 대만에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들을 소개한다.

1. 전세계 사람들이 사랑하는 뉴러우멘(우육면)

타이페이에서 꼭 먹어 봐야할 음식 B

뉴러우멘은 사골을 끓여 만든 육수에 쇠고기 수육과 국수를 함께 말아낸 음식으로 대만을 대표하는 가장 대중적인 음식이다. 마치 육개장 같기도 하지만 고기의 양이 수북하고, 맛도 덜 맵고 더욱 부드럽다. 대만 사람들의 뉴러우몐 사랑은 대단하다. 매년 가을이 되면 타이베이에서는 국제 뉴러우멘 페스티벌이 열린다. 우승을 하면 대만 최고 식당으로 반열에 등극하기 때문에 뉴러우멘에서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셰프들의 경쟁과 노력이 치열하다. 뉴러우멘 페스티벌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식당으로는 진산난루에 위치한 용캉우육면, 카이펑제에 위치한 홍스푸미엔스잔이 등이 있다. 또한 린동팡 뉴러우멘은 현지인들도 줄서서 먹는 맛집으로 빨간 국물이 아닌 맑은 국물의 뉴러우멘을 제공한다.

2. 한국 팥빙수라는 또 다른 맛, 망고빙수!

타이페이에서 꼭 먹어 봐야할 음식 B

대만의 습하고 무더운 여름 날씨를 날려버리기 위해 빙수만한 것이 없다. 다양한 종류의 빙수가 있지만 그 중 망고 빙수는 대만에서 맛볼 수 있는 대표 음식으로 망고 생산지로 유명한 대만답게 얼음과 아이스크림 위에 싱싱하고 쫀득쫀득한 망고가 아낌 없이 올려져 있다. 그냥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망고 빙수는 한국에서 파는 망고 빙수 양의 2배가 넘을 정도로 양도 많다. 야시장, 옛날 거리 등 다양한 곳에서 망고빙수를 접할 수 있지만 그 아이스몬스터, 삼형매, 스무시에서 파는 망고빙수가 대만 3대 망고빙수로 유명하다.

3. 루로우판

타이페이에서 꼭 먹어 봐야할 음식 B

루로우판은 갈은 돼지고기를 간장과 오향소스에 졸인 후 밥 위에 얹어 먹는 덮밥이다. 달콤 짭쪼름한 맛이 일품인 루로우판은 언제 어디서나 저렴한 가격에 쉽게 사먹을 수 있는, 대만의 대표적인 서민 음식 중 하나다. 옛날에 고기를 살 형편이 안되는 일반 가정 주부들이 정육점에서 남은 고기를 얻어 만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적은 양의 고기를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도록 고기를 다지고 파와 청주, 5가지 향료 등과 뒤섞어 볶은 뒤 삶아내 한 솥 분량을 만들었다고 한다. 심플함이 최고라는 것을 보여주는 음식이다.

4. 원래는 대만에서 시작되었다는 공차, 버블티

타이페이에서 꼭 먹어 봐야할 음식 B

대만의 아이코닉한 음료인 버블티를 마시지 않고는 대만 여행을 다녀왔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한국에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버블티는 우유를 섞은 홍차에 타피오카 알갱이를 넣어 마시는 음료다. 버블티는 대만에서 쩐주나이차(진주 우유차)라고 부른다. 대표 음료인 만큼 수많은 매장이 있지만 원조인 춘수이탕을 따라갈 수는 없다. 조용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춘수이탕 본점에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음료를 마셔보자.

5.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

타이페이에서 꼭 먹어 봐야할 음식 B

비록 샤오롱바오가 상해의 별미라고 하나, 완벽하게 한 건 대만일지도 모른다. 바로 뉴욕타임즈가 세계 10대 레스토랑으로 선정할 정도로 유명한 레스토랑 딘타이펑 때문이다. 먹기 좋은 사이즈의 샤오롱바오는 얇은 피 속에 뜨거운 육즙이 가득해 잘못하면 데일 수도 있어 조심해야 한다. 숟가락에 샤오롱바오를 올린 후 입으로 만두피를 터뜨려서 육수를 맛본 뒤 나머지를 먹는 것이 샤오롱바오를 제대로 먹는 법으로 알려져 있다. 입에 넣는 순간 입안에서 퍼지는 육즙의 풍미가 강하게 느껴지면서도 담백하다.

 

사진출처 : Flickr/ Charles Haynes

 

by Hyunah 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