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9곳

by스카이스캐너

모랫길(sandbar)은 해저의 모래나 연안류가 운반한 모래가 파도의 힘이 적어진 해안 근처에 퇴적하여 이루어진 지형으로 일반적으로 높이는 10m 이하로 가늘고 길쭉하다.

 

필리핀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이 놀랄 만큼 기가 막힌 모랫길의 전경을 볼 수 있다는 것! 맑고 푸른 바다에 둘러싸인 7,000 여개의 섬들이 있는 필리핀에는 깨끗하고 한적한 모랫길들이 수없이 많다. 스카이스캐너가 필리핀의 아름다운 모랫길 9곳을 소개한다.

1. 칼랑가만 아일랜드, 레이테 섬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투명한 물과 하얀 모래, 그리고 시원하게 부는 바람이 마치 고요한 천국에 온 것 같다. “천국의 섬”이라는 별칭이 적합할 것 같은 팔롬폰의 앞바다에 위치한 칼랑가만 아일랜드는 숨겨진 보석같은 곳으로 빠르게 레이테 섬 주요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이 아름다운 섬과 가장 가까운 공항은 타크로반 공항이다.

2. 만후요드 화이트 샌드 바, 네그로스오리엔탈주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만후요드 화이트 샌드 바는 많은 잠재력을 지닌 핫한 관광지다. 부드러운 파우더리한 하얀 모래사장이 6킬로미터에 이르는 걸 보면 놀라온 일이 아니다. 바닷물이 빠지면 만후요드 화이트 샌드 바가 수면 위로 올라와 아름다운 하얀색 보석으로 변신한다.

3. 히가탕간 아일랜드, 빌리란주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빌리란 주의 해안에 자리잡은 하가탕간 아일랜드는 매번 바뀌는 신비로운 샌드바로 잘 알려져있다. 바람의 방향과 해류에 따라 섬의 모랫길은 180m까지 뻗어나간다. 이 섬의 매력은 비단 모랫길뿐만이 아니다. 무수히 많은 아름다운 바위 층과 이국적인 조개껍데기들이 섬을 장식한다.

4. 화이트 아일랜드, 카미긴 주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카미긴 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들 중 빠질 수 없는 화이트 아일랜드는 조약돌과 하얀 모래로 구성된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한적한 모랫길이다. 맑은 청록빛 바닷물에 둘러싸인 화이트아일랜드는 파도가 끊임없이 크기와 모양을 조절하여 예쁜 말굽 형상을 만든다

5. 수밀론 아일랜드 샌드바, 세부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수밀론 아일랜드의 멋진 모랫길은 세부의 오슬롭 시에서도 관광객들의 눈길을 끄는 명소이다. 투명한 바닷물과 반짝거리는 흰색 모래 외에도 매번 바뀌는 위치와 모양으로도 유명하다.

6. 만라위 섬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만라위 섬은 많은 여행객들에게 필리핀 군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랫길로 꼽힌다. 썰물 때에 찾은 운이 좋은 여행객들은 길게 뻗은 모래 위에서 푸른 녹색 바다의 전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7. 스네이크 아일랜드, 엘리도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스네이크 아일랜드는 수려한 S자 모양의 모랫길로 물이 맑고 썰물 때에만 볼 수 있다. 팔라완의 엘니도 섬에 있는 스네이크 아일랜드는 이 지역의 새로운 명소가 되고 있다. 이 독특한 사주를 보고 싶다면 푸에르토 프린세사로 가야 한다.

8. 불루바디앙간 아일랜드, 일로일로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길고 구불구불한 하얀 모랫길 덕분에 불루바디앙간 아일랜드는 현재 일로일로의 가장 인기있는 해변이 되고 있다. 바닷물이 빠지면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길게 뻗은 아름다운 모랫길이 마치 이웃 섬에 닿을 것만 같다.

9. 버진 아일랜드, 보홀

필리핀의 멋진 모랫길(sandbar)

보홀의 숨겨진 오아시스라고 불리는 이 버진 아일랜드는 파우더리한 하얀 모래와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반짝거리는 물로 잘 알려져있다. 필리핀 군도의 다른 모랫길과 같이 버진 아일랜드 역시 외진 곳에 위치해 있다. 만조 때는 가라앉기 때문에 사람도 살지 않는다. 이 버진 아일랜드는 아름다운 모랫길뿐만이 아니라 알록달록한 해양생물이 풍부한 곳이기도 하다.

 

by Hyunah 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