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놓칠 수 없는
인천공항 맛집 리스트

by스카이스캐너

비싸고 맛없다는 공항 음식에 대한 편견을 깬다! 지난 1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오픈에 맞춰 제2여객터미널을 포함한 제1여객터미널까지도 식당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대형 외식업체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은 물론 줄 서서 먹는 40여 개 맛집이 신천지를 이루는 그곳. 스카이스캐너에서 인천공항 맛집 리스트를 소개한다.

1. 쉐이크쉑

 

국내 매장 오픈과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국 3대 수제버거 쉐이크쉑(SHAKE SHACK)을 인천공항에서도 맛볼 수 있다! 한국매장으로는 6호점에 해당하는 인천공항점은 국내 매장 중 유일하게 아침메뉴 3종과 미국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스텀프다운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판매한다. 아침메뉴 3종은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만 판매하니 참고하자.

  1. 위치: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2. 영업시간: 오전 6시~오후 10시

2. 평화옥 by 임정식

 

정식당으로 알려진 미슐랭 2스타 쉐프 임정식의 뉴코리안 레스토랑 평화옥은 속이 뻥 뚫리는 매운 곰탕과 평양냉면, 평화국수 등 대중적인 메뉴를 선보인다. 얼큰하고 시원한 곰탕과 깔끔한 한식 메뉴를 원한다면 이곳으로 고고!

  1. 위치: 제2여객터미널 4층 전문식당가
  2. 영업시간: 오전 6시~오후 10시

3. 서대문 한옥집

한옥집(@hanokjib)님의 공유 게시물님,

 

식객,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서울 김치찜의 명가 서대문 한옥집. 서대문 터줏대감의 얼큰한 김치찜으로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이미 맛은 여러 곳에서 검증된 곳이니만큼 텁텁한 입을 개운하게 해줄 메뉴를 찾는다면 망설이지 말자.

  1. 위치: 제2여객터미널 지하 1층 한식미담길
  2. 영업시간: 오전 6시~오후 10시

4. 삼송빵집

 

전국 빵순이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삼송빵집은 대구 명물 빵집으로 서울 유명 백화점에서 맛볼 수 있을 만큼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 삼송빵집의 시그니쳐 통옥수수빵 외에도 크로켓, 크림치즈빵 등 다양한 빵 종류를 맛볼 수 있으니, 식사하기는 애매한 시간이라면 무조건 강추!

  1. 위치: 제2여객터미널 1층 동편 A입국장 부근
  2. 영업시간: 오전 6시~오후 10시

5. 삼진어묵

삼진어묵(@samjinamook)님의 공유 게시물님,

 

‘부산오뎅’의 부흥을 이끈 부산어묵의 원조. 특히 인천공항점에는 먹기 좋은 한입 사이즈 꼬마어묵으로 구성된 ‘비행기탄 꼬마땡세트’, 단호박, 연근 등 건강한 식재료들로 만든 ‘바른세트’, 고급어묵만 모은 ‘일품세트’ 등 여행객들을 위한 특별세트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꼭 먹어봐야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1. 위치: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2. 영업시간: 오전 6시~오후 10시

6. 빌라드 샬롯

 

이제는 공항에서도 우아하게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세바스티아노 장그레고리오 쉐프의 정통 유러피안 레스토랑 빌라드 샬롯(Villa de Charlotte)은 제2롯데월드를 비롯해 전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파스타 외에도 피자, 빠에야, 애프터눈티 세트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널찍널찍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10점 만점에 10점.

  1. 위치: 제2여객터미널 4층 전문식당가
  2. 영업시간: 오전 6시~오후 10시

7. 영동 설렁탕

s(@sssep11)님의 공유 게시물님,

 

모르는 사람만 빼고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신사동 43년 전통 설렁탕 맛집 영동 설렁탕이 인천공항에 입점했다. 2대에 걸쳐 영업 중인 이곳 설렁탕은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 기존 푸드코트가 리뉴얼 되면서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고기 반 국물 반일 정도로 실한 고기와 소면, 따뜻하고 진한 국물은 여행을 앞둔 사람들에게도 여행을 마친 사람들에게도 소울푸드일 수밖에 없다.

  1. 위치: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 가업식당(푸드코트)
  2. 영업시간: 오전 6시 30분~오후 10시

8. 봉피양

벽제갈비 직영으로 운영되는 봉피양은 이미 서울 시내 곳곳에 자리 잡은 유명 평양냉면 체인점이다. 평양냉면 외에도 돼지갈비, 매운 양곰탕, 설렁탕은 봉피양의 대표 메뉴. 공항 식당가들이 리뉴얼 되기 전부터 인천공항에서 제대로 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1. 위치: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그레이트홀(공항철도 근처)
  2.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9시 30분

9. 대구 근대골목단팥빵

 

독특한 패키지와 인테리어로 SNS상에서 크게 인기를 끈 대구 근대골목단팥빵은 대구에 여행 온 사람들이 꼭 사가는 명물로 등극하면서 신흥 베이커리 명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외국인 이용 비중이 높은 인천공항의 특성을 감안해 ‘단팥빵&커피’라는 베이커리 카페 컨셉으로 운영되는데, 고급 하와이안 코나 원두를 사용한 스페셜티 커피 메뉴가 추가되어 커피와 단팥빵의 찰떡같은 궁합을 맛볼 수 있다고.

  1. 위치: 제1여객터미널 1층 E입국장 10번 출입구 부근
  2. 영업시간: 오전 6시~오후 10시

by Hyekyung Ch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