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by스카이스캐너

세계 여행객들에게 필리핀은 해변 애호가를 위한 천국으로 통한다.

 

필리핀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하고도 희귀한 형태의 모래 해변을 뽐내는 축복의 나라이기 때문이다. 비록 보라카이섬과 팔라완의 푸에르토 프린세사(Puerto Princesa), 엘니도(El Nido)가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더 유명하지만, 안락하고 한적한 곳에서의 휴식을 원한다면 스카이스캐너가 소개하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최고의 비밀 해변으로 떠나보자.

1. 칼라과스 군도(Calaguas Islands), 카마리네스노르테(Camarines Norte)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Photo Credit: reizeldavid

이 비밀 해변으로 떠나는 길이 간단하지는 않다. 하지만 긴 여정을 견뎌내면 롱 비치(Long Beach)와 비슷하게 길게 뻗어있는 아름다운 해변이 당신을 맞이해 줄 것이다. 깨끗한 물과 때묻지 않은 하얀 모래는 필리핀 내 최고의 해변임을 증명한다. 칼라과스 군도는 수 많은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할 수 도 있지만, 가장 가까운 나가(Naga) 공항에서도 갈 수 있다.

2.카구수완 비치(Kagusuan Beach), 시키호르(Siquijor)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Photo Credit: senyorita

시키호르 항구에 도착하는 순간, 자신이 최고의 휴양지에 왔음을 알 것이다. 신비스런 분위기의 시키호르는 시원한 샘과 폭포, 하얀 모래 바닷가까지 많은 것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널리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가이드를 고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그렇지 않다면 현지인들에게 길을 물어보며 맞는 곳으로 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카구수완 해변으로 가는 길을 물어물어 도착한다면, 거대한 바위들과 청록색의 바닷물의 아름다운 조화가 당신을 환영해줄 것이다. 이 호젓한 해변은 밤새 캠핑을 하며 모험을 하기 원하는 여행객에게 완벽한 장소인데, 어떤 날에는 사람이 아예 없기도 한다. 비행기를 타고 더마겟 섬으로 간 후 시키호르에 도착할 수 있다.

3. 산타 크루즈 그란데(Sta. Cruz Grande), 잠보앙가(Zamboanga)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Photo Credit: legally_bald

핑크색으로 된 섬이 어디있냐고? 여기 있다! 산타 크루즈 그란데는 붉은 산호가 부서지면서 모래와 섞여 멀리서 보면 핑크색 섬같이 보인다. 아름다운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이지만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을 좋아한다면 특히 이 해변을 사랑할 것이다. 하지만 안전상의 문제로 먼저 잠보앙가 도시 관광 사무소에 연락을 해 체류기간을 조정해야 하니 스카이스캐너로 예약하기 전에 참고하자.

4. 브리타니아 제도(Britania Islands), 남수리가오(Surigao del Sur)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Photo Credit: ChingTheViewFinder

민다나오(Mindanao)의 자랑거리를 꼽자면 바로 브리타니아 섬일 것이다. 우선 남수리가오에 가려면 다바오 시티(Davao City)에서 자동차로 여섯 시간을 이동하거나 부투안 시티(Butuan City)에서 네다섯 시간을 달린 후, 오토바이나 하발하발(기사가 운전해주는 개조된 오토바이)를 탄 후 도착할 수 있다. 이 곳으로 가는 여정은 꽤 피곤할 수 있지만, 여섯 개의 아름다운 섬을 구경하며 간다면 충분히 견딜 수 있을 것이다. 네이키드 섬(Naked Island), 히요히요란 섬(Hiyor-Hiyoran Island), 버슬론 섬(Buslon Island), 팔란가간 제도(Panlangagan Islands)와 하고노이 섬(Hangonoy Island) 중 어느 곳으로 떠날지 선택해보자. 여행객들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브리타니아 제도로 떠나보자.

5. 탐보봉 비치(Tambobong Beach), 팡가시난(Pangasinan)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팡가시난은 로맨틱한 해변들로 유명한 지역이다. 이 곳의 숨어있는 보석은 바로 탐보봉 해변으로, 다솔 타운(Dasol town) 속 바랑가이(가장 작은 지방 자치단위)에 위치해 있다. 부르고스 마켓(Burgos Market)에서 삼륜차를 빌린 후 바위 위를 40분 동안 신나게 달리다 보면 이 백사장에 도착할 수 있다.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이 눈부신 해변으로 떠날 준비를 해보자. 쿨레브라 섬(Culebra Island)과 카바쿤간 소만(Cabacungan Cove), 오스메냐 소만(Osmena Cave)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마닐라에서 버스로 4시간 정도 가면 다솔 타운에 도착한다.

6. 기시 비치(Guisi Beach), 기마라스(Guimaras)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Photo Credit: erckz

기마라스는 달콤한 현지 망고로도 유명하지만, 아늑한 시간을 즐기기에 적합한 해변도 숨겨져 있다. 기시 해변은 보통 많은 기마라스 투어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 곳을 방문한 여행객들이 다시 투어로 돌아갈 것을 약속하고 더 머물다 가는 곳이기도 하다. 게다가 엘로엘로에서 기마라스까지 보트를 타고 15분이면 올 수 있다. 비사야스 제도에 속한 이 곳은 수 많은 해변과 섬들이 있는데 그 중 비시 해변이 가장 으뜸이다. 아름다운 해변에서 와인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7. 블랙 비치(Black Island), 팔라완(Palawan)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Photo Credit: arsdigital

팔라완은 코론(Coron)에서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하는 등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코론과 부수앙가(Busuanga)에서 호핑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보트 드라이버에게 블랙 섬(Black Island)에 들릴 수 있게 부탁하도록 하자. 블랙 섬은 대부분의 호핑 투어에는 포함되지 않아 보통 매우 한적해서 섬 전체를 혼자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섬의 이름과는 다르게 이 곳에는 검은 모래가 없으며 아주 깨끗한 백사장과 투명하고 깨끗한 바닷물만 존재한다. 해변에서 머무는 것만으로도 좋지만 섬 안쪽에 있는 거대한 동굴을 탐험할 수도 있으며 이 곳에는 흥미로운 전설이 있기 때문에 보트 드라이버에게 물어보도록 하자.

8. 구마사 비치(Gumasa Beach), 사랑가니(Sarangani)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다바오 시티에서 자동차로 세시간을 달리다 보면 사랑가니의 글랜(Glan)지역에 있는 구마사 비치에 도착한다. 현지인들에게 ‘민다나오의 작은 보라카이’로 불리기도 하는데, 그런 로맨틱한 구마사 해변을 보는 순간, 길고 지루했던 이동 시간에 대한 보답을 받는 느낌일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이 아름다운 해변에 앉아 바다 위로 지는 노을을 바라보며 낭만을 즐겨보자.

9. 실라 섬(Sila Island), 북사마르(Northern Samar)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Photo Source: Inquirer

놀랍게도, 필리핀은 또 다른 핑크색 해변을 가지고 있다. 실라 섬은 북사마르의 산 비센테(San Vicente)에서 발견된 일곱 개의 섬들 중 한 곳이다. 잠보앙가의 산타 크루즈 그란데처럼 실라 섬의 핑크색 모래도 부서진 붉은 산호로 구성되어 있다. 산 비센테의 현지인들의 말에 따르면, 여름에 해변이 핑크색으로 반짝인다고 한다. 실라 섬으로 곧 떠날 계획이라면, 이 곳에는 레스토랑이 없기 때문에 음식을 직접 챙겨가야 하니 꼭 기억해두자. 또한 이 섬을 판매할 것이라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눈여겨보자.

10. 카삽사판 비치(Casapsapan Beach), 오로라(Aurora)

필리핀의 비밀 해변 10곳

Photo Credit: Jom2008

카가얀(Cagayan) 지역은 주로 동굴 탐험 지역으로 알려져 있는데, 숨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이 숨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오로라의 카시구란(Casiguran)지역에 있는 카삽사판 비치로 향할 때, 계절에 따라 바위투성이의 도로 또는 진흙투성이의 도로를 달리게 된다. 꽤 험한 여정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더 없는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향하는 길이다. 해변에 도착하면 이 말의 뜻을 백 번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맑게 비치는 파란 바닷물과 부드러운 모래, 그리고 아직 많은 사람들이 오지 않는 한적한 천국 같은 카삽사판 비치를 향해 떠나보자.

 

by EunYoung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