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영국의 멋진 호텔 15

by스카이스캐너

밀크티, 크리켓의 본고장이자 변덕스러운 날씨가 마치 트레이드 마크같은 영국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다음 호텔들을 눈여겨보자.

 

아마 영국에서의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해줄 것이다. 영국의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함을 느낄 수 있는 호텔부터 귀족같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호텔까지 스카이스캐너가 영국의 멋진 호텔 15곳을 소개한다.

1. Z Hotel, Shoreditch, London

영국의 멋진 호텔 15

런던 중앙의 패셔너블한 쇼레디치 지역에서 머물기로 결정했다면 Z 호텔은 최고의 선택이다. 멋진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둘러싸인 이 호텔은 보통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한 다른 건물들과는 달리 인간미가 느껴진다. 49파운드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숙박료 덕분에 Old Street의 독립 부띠끄나 Brick Lane 인근의 빈티지 샵에서 부담 없이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2. Bristol Marriott Royal Hotel, Bristol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의 멋진 호텔 15

해안가와 도시 성당 옆에 위치한 4성급 호텔은 역사 깊은 브리스틀에서 찾을 수 있는 아름다운 빅토리아 양식의 건물 중 하나이다. 호텔 내부 역시 옛날의 화려함을 간직하고 있다. 4주식 침대에서 잠을 자고 로마네스크 양식의 피트니스 클럽에서 수영을 하고 운동을 해보자. 마치 귀족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 것이다.

3. Artist Residence, Brighton

영국의 멋진 호텔 15

비치타올을 챙겨 영국 최대 해변 도시 브라이튼의 독특한 Artists Residents가자. 차세대 피카소가 아니어도 로컬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호텔의 독특한 인테리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Artists Resident는 단순히 잠만 자기 위한 호텔이 아니다. 호텔 바인 Cocktail Shack에서 불타는 밤을 보내거나 호텔 레스토랑인 The Set에서 맛있는 계절 요리를 맛볼 수 있다.

4. Lime Wood Hotel, New Forest, Hampshire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의 멋진 호텔 15

라임우드 호텔은 영국 남부 뉴포레스트 국립공원 내에 있는 5성급 호텔로 마치 친한 친구의 시골집에 온 듯 편안한 기분이 든다. 취향에 따라 메인하우스(Main House), 코치하우스(Coach House) 혹은 가든 로지(Garden Lodges)에서 숙박을 할 수 있는데, 호텔 어디에 머물건 소박한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호텔의 영국식 정원은 야외 스파와 피트니스, 요가 스튜디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호텔 레스토랑 Hartnett Holder & Co는 영국 요리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게 해줄 정도로 최고의 음식을 제공한다.

5. Northcote Hotel, Lancashire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의 멋진 호텔 15

만약 미식가라면 노스코트 호텔은 꼭 들러보고 싶은 호텔일지도 모른다.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Nigel Haworth와 Lisa Allen과 같은 유명 셰프들이 오크니산 가리비와 앵거스 소고기에 요크셔 루바브와 요크셔 푸딩을 곁들인 요리 등 절로 군침이 돌게 하는 푸짐하고 맛있는 요리들을 선보인다.

6. Gilpin Hotel and Lake House, Windermere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의 멋진 호텔 15

아이들과 혼잡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러 떠나고 싶다면 아름다운 레이크 디스트릭트에 있는 가족 운영 호텔 Gilpin Hotel and Lake House를 확인해보자. 새롭게 오픈한 Lake House Jetty Spa에서 마사지를 받고, 저녁에 개인 핫 텁에서 몸을 푸는 등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시설과 서비스들을 갖췄다.

7. G!Boutique Hotel, Portsmouth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의 멋진 호텔 15

G가 정확히 무엇을 나타내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great’와 ‘good’만으로는 사우스씨 해안에 위치한 이 호텔을 설명할 수 없다. 펑키하다는 표현이 더 어울리는 G!Boutique는 스타일리시하고 독창적이다. 각 방은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고, 투숙객들은 와이파이, 일품요리 혹은 조식 뷔페, 게스트 라운지의 흔들의자 등을 즐길 수 있다.

8. DoubleTree by Hilton, Milton Keynes

영국의 멋진 호텔 15

로터리를 좋아하지 않는 이상 굳이 Milton Keynes를 방문해야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그건 아니다. 올해 Milton Keynes의 스타디움 mk에는 럭비 월드컵을 보기 위해 전세계에서 수많은 럭비 팬들이 몰려올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디움MK는 수용인원이 2만 2000명에 달하는 거대한 축구 경기장이다. 만약 Milton Keynes에 럭비를 보기 위해 갈 것이라면 스타디움 바로 앞에 위치한 DoubleTree 호텔을 추천한다. Pitchside Restaurant & Bar에서 맥주를 마시면서 날씨 걱정 없이 경기를 즐겨보자.

9. Brookes Farm Boutique Guesthouse, Seend, Wiltshire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의 멋진 호텔 15

현재 목록에 있는 다른 호텔들과 조금 다른 개념의 Bookes Farm은 5성급의 호화로운 시설을 갖추면서 직접 취사가 가능한 휴일숙박시설(holiday-let)이다. 4주식 침대에는 고급 이집트 순면 침대 시트가 깔리고, 작지만 알찬 셀렉션이 있는 서재가 있고, 집 어디에서도 무선 인터넷이 가능하다. 추운 저녁에는 장작불 옆에서 Seend의 아름다운 시골 마을 전경을 감상하고, 여름 밤에는 가족들과 모여 정원에서 바비큐를 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0. Old Hall Hotel, Buxton, Derbyshire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이라고 주장하는 Old Hall Hotel은 16세기에 지어졌으며 스코틀랜드 여왕 Mary를 모신 적이 있다. 결혼식과 컨퍼런스 등을 자주 개최하며 중세시대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고풍스러운 마켓타운 벅스튼(Buxton)과 아름다운 피크 디스트릭트 (Peak District) 국립공원 보기 위해 오는 사람들이 머문다.

11. The Gainsborough Bath Spa Hotel, Bath

영국의 멋진 호텔 15

문화재 제2등급(Grade II listed) 로 지정된 조지안 양식의 건물이 게인스보로우 바스 스파로 변신했다. 고대양식의 건물이라고 해서 내부 시설까지 오래된 것은 아니다. 아이팟 도킹 스테이션과 HD TV 등 현대 장비들을 구비해놓고 있다. 영국 유일의 자연 온천수 마을인 바스는 고대의 양식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건축물과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로만 바스, 조지언 테라스로 유명하다. '바스호텔 부대시설인 Spa Village Bath에서 목욕을 하며 휴식을 취해보자.

12. Bovey Castle, Devon

영국의 멋진 호텔 15

1906년에 지어진 에드워드 시대 대저택으로 지금은 유명한 휴가철 숙소로 탈바꿈했다. Dartmoor National Park가 눈앞에 펼쳐지는 호텔의 Grand State suites에 머물면서 골프, 스파, 승마, 플라이피슁, 열기구, 사격 등등 십수가지의 활동을 즐기다 보면 마치 영국 드라마 다운튼 애비(Downton Abbey)의 주인공인 것 같은 착각이 들지도 모른다. 대신 숙박비가 만만치 않다는 점은 염두해둬야 한다. 아이들은 사과 압착(사과를 압착해서 사과주스나 사과술을 담음) 과정, 양봉, 양계 등이나 그 밖의 전통적 기예들을 실제로 구경할 수가 있다.

13. Montagu Arms Hotel, Beaulieu, Hampshire

영국의 멋진 호텔 15

17세기의 시골 저택에는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22개의 호화로운 객실을 갖췄다. 여기에 스타 셰프 Matthew Tomkinson이 있는 미셸린 스타 레스토랑인 ‘THE TERRACE RESTAURANT’이 있다. 메뉴를 보고 뭘 선택해야할지 당황하지 말고, 6가지의 코스 테이스터 옵션을 선택하자. 좀 더 캐주얼한 걸 원한다면 펍 음식과 현지 에일을 맛볼 수 있는 Monty’s Inn이 있다.

14. The Marylebone Hotel, London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의 멋진 호텔 15

리젠트 파크에서 그닥 멀지 않고, 런던에서 가장 트렌디한 동네 중 하나인 말리본 빌리지에 위치한 마릴본 호텔은 하룻밤 머물기에 좋은 세련된 장소이다. 18미터 수영장과 고급 스파시설이 있는 런던에서 가장 힙한 피트니스 센터 The Third Space는 멤버쉽 운영제이고, 호텔고객들에게 오픈되어 있다. 또한 108 Brasserie에서 맛있는 식사와 칵테일을, 108 Pantry에서는 애프터눈티를 즐길 수 있다.

15. The Arden Hotel, Stratford-Upon-Avon, Warwickshire

영국의 멋진 호텔 15
영국의 멋진 호텔 15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태어난 스트랫퍼드어폰에이본을 방문해 로열 셰익스피어 극장 맞은편의 아든 호텔에서 머물자. 몇 년 전 수백만 파운드를 들여 리모델링을 거친 이 호텔은 현재 우아한 가구, 롤탑 배스 터브와 식사를 할 수 있는 넓은 테라스를 갖췄다.

 

by Hyunah 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