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를 타지 않고 마일리지 쌓는 방법 4가지

[여행]by 스카이스캐너
비행기를 타지 않고 마일리지 쌓는 방

무료 마일리지 항공권, 좌석 업그레이드 등 비행기를 이용할 경우, 유용하게 쓰이는 항공사 마일리지. 비행기에 탑승하지 않고도 계속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꿀 팁을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하기 글을 참고하기 전에, 자주 이용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하고자 하는 항공사를 선택한 후 해당 항공사 사이트에 가입 및 마일리지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1. 카드사의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

비행기를 타지 않고 마일리지 쌓는 방

국내 여러 카드사는 자체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는데, 일부 카드사의 경우, 이 마일리지를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사와 같은 내항사는 물론, 싱가포르 항공, 델타 항공과 같은 외항사의 마일리지로도 전환할 수도 있다. 전환 비율과 마일리지 전환 여부는 카드사마다 다르며, 대표적으로는 많이 전환하는 카드사의 포인트는 삼성 보너스포인트, 국민카드 포인트리, BC TOP 포인트, 씨티포인트 등이 있다. 카드사 혜택은 때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2. 다양한 멤버십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

비행기를 타지 않고 마일리지 쌓는 방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OK 캐쉬백, 신세계포인트, 롯데 L.포인트 등 신용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적립할 수 있는 멤버십 포인트들도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등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다. 일부 멤버십 마일리지의 경우, 에어아시아, 제주항공 등 저비용항공사 마일리지로도 전환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3. 호텔 마일리지를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

비행기를 타지 않고 마일리지 쌓는 방

Marriott Rewards

호텔 멤버십 리워드도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된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호텔 리워드는 힐튼(Hilton), 하얏트(Hyatt), SPG&메리어트(Marriott) 등이 있으며, 국내 멤버쉽 마일리지에 비해 항공사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특히, SPG 및 메리어트 리워즈는 29개 이상의 호텔 브랜드, 6,700개 이상의 호텔이 등록되어있어, 해외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호텔 멤버십 중 하나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외 40곳 이상의 다양한 외항사 마일리지로도 전환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항공사 마일리지는 3:1의 비율로 전환된다. 국적기보다 외항사를 더 많이 이용한다면 참고하자.

4. 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사용

비행기를 타지 않고 마일리지 쌓는 방

신용/체크 카드를 현금보다 많이 사용한다면, 실적과 이용 금액에 따라, 항공사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를 사용하는 건 어떨까? 보통 항공 마일리지 카드는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Priority Pass)가 함께 발급되는 연회비가 비싼 카드라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최근 해외 여행자들이 급증에 따라 인터넷상에는 어떤 카드사의 항공 마일리지 카드가 항공 마일리지 적립률이 높으며, 어떤 혜택이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넘쳐난다. 또, 실속형 마일리지 카드가 많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다. 신용카드뿐만이 아니라, 체크카드도있으니 소비 형태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저자 : KunWoong Kim

2019.01.09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