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맛보는 딤섬과 추천 레스토랑

[푸드]by 스카이스캐너

‘마음 속의 점을 찍는다’는 뜻의 딤섬 – 수백 가지 종류가 있어 고르는 재미, 보는 재미, 먹는 재미가 있다. 어떤 딤섬을 꼭 맛봐야 하는지, 어느 레스토랑이 있는지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딤섬을 고르는 요령

딤섬 이름은 보통 속재료와 모양에 따라 이름을 붙인다. 돼지고기가 들어가면 叉燒, 새우가 들어가면 鮮蝦 , 채소 종류가 들어가면 보통 菜를 쓴다. 그리고 찐빵처럼 도톰한 피면 바오(包), 투명하고 얇은 피는 가우(餃) 속 재료가 보이게끔 꽃처럼 모양을 잡으면 마이(賣), 쌀가루로 만든 부들부들한 피는 펀(粉)이라 한다.

추천 딤섬 종류

쇼마이

홍콩에서 맛보는 딤섬과 추천 레스토랑

쇼마이는 새우와 돼지고기 소를 넣어 쪄낸 딤섬이다. 작고 귀여운 크기라 한입에 쏙 넣어 씹으면 새우와 돼지고기 향이 입안에 가득 퍼진다. 아, 물론 뜨거울 수 있으니 먹기 전에 후후 불어야 하는 것은 잊지 말자.

 

하가우

홍콩에서 맛보는 딤섬과 추천 레스토랑

얇고 투명한 피에 새우를 넣은 하가우. 탱글탱글 씹히는 새우 맛이 일품이다. 부드럽고 약간 쫄깃한 피도 먹는 재미를 더하며 다진 돼지고기 등을 넣기도 한다. 향이 좋은 따뜻한 차와 함께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샤오롱바오

홍콩에서 맛보는 딤섬과 추천 레스토랑

샤오롱바오를 즐기는 세 단계!
1) 숟가락에 샤오롱바오를 올린다
2) 딤섬 피를 살짝 찢어 흘러나오는 육즙을 맛본다.
3) 간장을 부어놓은 생강 채를 넉넉히 올려 오물오물 먹는다.
향을 북돋워 주는 생강채와 풍미가 진한 샤오롱바오가 훌륭한 조화를 이룰 것이다.

 

청펀

 

Emma Lin(@misshuaj)님의 공유 게시물님,

 

독특한 모양새의 청펀은 쌀가루로 만든 부들부들한 피에 다양한 종류의 속을 채워 쪄낸 후 약간 매콤한 간장 소스를 부어 먹는 딤섬이다. 젓가락으로 먹기보다 숟가락을 함께 이용하여 먹는 것이 편하며, 고소 담백한 피와 짭조름한 소스가 조화를 느껴보자.

 

차오슈바오

 

添好運(@timhowan_taiwan)님의 공유 게시물님,

 

찐빵 속에 돼지고기를 넣어, 겉을 바삭하게 튀겨 낸 포크번. 디저트 딤섬의 대표적인 메뉴이다. 포근한 빵 속에 짭짤하게 양념한 돼지고기가 들어있어 찰떡궁합을 만들어낸다. 게다가 튀기기까지 했으니 어찌 맛이 없을 수 있겠는가!

 

라우사바오

홍콩에서 맛보는 딤섬과 추천 레스토랑

라우사바오는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디저트 딤섬이다. 따뜻하게 먹는 커스터드 크림이 얼마나 맛있는지 느낄 수 있다.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라우사바오로 딤섬 식사의 마무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추천 딤섬 레스토랑

Mott32

 

 

모트32는 광동 요리 전문 레스토랑으로 예약하지 않으면 식사가 어려울 만큼 홍콩에서 가장 핫한 곳이다. 주로 아침 또는 점심으로 먹는 딤섬을 이곳에서 맛보자. 센트럴역 부근에 있어 다음 시내 일정을 소화하기에도 적당하다. 캐비어와 송로버섯 등 값비싼 재료를 넣은 딤섬 메뉴부터 다양한 디저트도 있으니 골고루 주문하여 먹어보자.

 

팀호완

홍콩에서 맛보는 딤섬과 추천 레스토랑

홍콩 딤섬 레스토랑에서 팀호완을 빼놓을 수 없다. 홍콩에 도착하자마자 혹은 돌아가는 길에 캐리어를 끌고 속속히 모인 여행객들로 홍콩역 팀호완은 항상 문전성시를 이룬다.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1 스타 미슐랭 레스토랑으로 주목받은 곳인데, 정확히 말하자면 미슐랭 레스토랑은 센트럴역이 아닌 삼수이포에 있는 본점이다. 어느 매장이든 시끌시끌 정신없는 분위기에 느긋한 식사를 즐기기는 어렵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비비큐 포크번(차오슈바오)과 샤오롱바오를 맛보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선힝

홍콩에서 맛보는 딤섬과 추천 레스토랑

Photo credit: A Foodie World

선힝은 올빼미족에게도, 아침을 즐기는 사람에게도 모두 추천하는 레스토랑이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겠지만, 이곳은 새벽 3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하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열정적인 밤을 보내 출출해진 올빼미족도, 아침 일찍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모두 가기에 좋다. 물론 맛도 있다. 따로 메뉴판이 없고 벽에 붙어있는 사진을 보고 골라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딤딤섬

홍콩에서 맛보는 딤섬과 추천 레스토랑

Photo credit: DimDimSum Dim Sum Speciality Store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여행객이라면 딤딤섬을 추천한다. 도시 곳곳에 매장이 있는 체인 레스토랑으로 동물 모양으로 장식된 귀여운 딤섬이 기다리고 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맛이 떨어질까 하는 걱정은 금물! 로컬들도 좋아하는 딤섬 식당이다.

 

저자 : EunYoung Park

2017.05.1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