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임효준, '동성 성희롱' 논란→"친해서 그랬다" 애매한 사과

[이슈]by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동료 동성 선수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쇼트트랙 국가대표 임효준(23·고양시청) 측이 공식 해명에 나섰으나, 네티즌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25일 임효준의 소속사 브리온컴퍼니 측은 해당 논란에 대해 "훈련을 위해 이동 중 일어난 일로, 선수들은 휴식을 취하고 있던 상황이었다"며 "친금감에서 비롯된 장난 도중 암벽에 올라가는 후배를 끌어내리다가 바지가 내려가 엉덩이 절반이 노출된 것이다"고 해명했다.


이어 "바지가 벗겨져 엉덩이의 반이 노출되기는 했으나 성기가 노출되지는 않았다. 시간도 훈련 중이 아니라 휴식 시간에 벌어진 일"이라고 덧붙였다.


또 "임효준은 오랜 시간 함께한 황대헌에게 마음의 상처를 준 점에 대해서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과하길 원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 임효준이 황대헌에게 계속해서 메시지 및 유선을 통해 사과를 시도했지만 상호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운 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임효준 측의 해명에도 네티즌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일부 누리꾼들은 "엉덩이 반 노출이 아무것도 아닌게 되나", "성희롱이 아니라 성추행에 가까운 일이다", "성적 수치심을 느끼기 충분하다"며 임효준 측의 해명에 대해 비난 섞인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앞서 지난 17일 쇼트트랙 대표팀 남녀 선수들은 선수촌에서 암벽 등반 훈련을 했다. 이때 임효준은 암벽을 오르던 동료 선수의 바지를 내렸으며, 해당 장면을 남녀 모든 선수들이 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는 임효준의 화해 요청을 거부하고 이 사실을 코칭스태프에게 알렸다. 이후 선수촌 내 인권상담소에서 상담을 받았으며, 수면제를 복용하고 잠을 자야 할 정도로 불안한 심리상태가 계속됐다.


해당 논란이 불거지자 대한체육회와 선수촌 측은 24일 오후 남자 8명, 여자 8명 등 대표팀 선수 16명과 코치진을 모두 한 달 동안 퇴촌시키는 징계를 내렸다. 25일 오전 선수들과 코치진은 모두 퇴촌시켰으며 "피해자만 징계를 내려야 하는 것 아니냐"는 문제 제기에 대해서는 이번 사건을 단순히 두 사람만의 문제가 아닌 대표팀 전체의 기강 해이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하고 내린 결정이라 전했다.


징계로 인해 쇼트트랙 대표팀은 다음달 24일까지 선수촌 이용이 불가능하다. 연맹 측은 다음 주 내로 임효준에 대한 징계를 결정할 방침이다.


[스포츠서울 윤소윤기자]​younwy@sportsseoul.com

사진ㅣ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2019.06.2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