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당신의 눈과 귀, 입이 즐거워진다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APTER 2 서면 코스

bySRT매거진

부산 크루즈 여행자라면 아름다운 관광도시 부산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이 있다. 세 가지 코스로 만나는 부산의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전포카페거리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미국 뉴욕타임스가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한 뒤 부산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골목이다. 서면 1번가 맞은편에 아기자기하고 개성 있는 카페가 들어서 있는 전포카페거리. 원래 공구상가 거리였지만, 상가들이 외부로 이전하면서 슬럼화가 진행되었다. 그러다가 2010년 이후 젊은 창업자들이 이곳에 하나둘 개성 넘치는 카페를 열고부터 자연스럽게 도시 재생이 이루어져 이색적인 카페 거리로 재탄생했다. 대부분 개인이 소규모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원두와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데이트 코스로 추천!

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209번길 26

부전시장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저렴한 물건값에 다양한 문화 공연까지 즐길 수 있어 한류 붐을 타고 있는 이곳! 자갈치시장과 더불어 부산의 유명한 재래시장으로 손꼽히는 부전시장이다. 주렁주렁 매달아놓은 건어물부터 먹음직스러운 밑반찬, 싱싱한 채소와 과일까지, 정말로 없는 게 없다. 금강산도 식후경! 부전시장의 맛집으로 통하는 소문난 칼국수, 족발, 돼지국밥, 어묵, 삼계탕, 김밥, 팥죽 등 다양한 먹거리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783번길 23

+ PLUS

서면 메디컬 스트리트 부산 대표 의료 특화 거리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1990년대 후반부터 부산진구 부전동 일대를 지칭하는 의료 특화 거리인 서면 메티컬 스트리트가 생겨났다. 자연스레 주변 상권도 발전해 수많은 병원과 상가들이 번영해 현재는 의료 특화 거리로 조성하게 됐다. 현재는 부산의 주요 도시로 상업 기능의 큰 역할을 담당할 정도. 특히 서면 교차로에서 롯데호텔 인근까지 안과, 치과 등이 많아 부산 시민의 주치의가 되어주고 있다. 해외 여행객은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그뿐만 아니라 인근에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부산 시민공원 등 즐길 거리가 인접해 이곳을 거닐다 방문하는 것도 이 거리를 즐기는 묘미다.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87 메디컬스트리트 안내소

부산 시민공원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옛 하야리아 미군부대 터를 100년 만에 다시 찾아 부산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역사적인 공원이다. 공원 내에는 해양도시 부산을 상징하는 도심 속 백사장이 있으며 여러 가지 테마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숲길뿐 아니라, 뽀로로 도서관과 자연체험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부산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서면시장 먹거리

부산의 낭만과 멋, 그리고 맛 CH

서면시장은 먹거리를 빼놓고 논할 수 없는 곳이다. 많은 여행객이 이곳을 방문해 수많은 음식을 즐긴다. 특히 서면시장은 돼지국밥, 칼국수, 닭볶음탕 등 한국 특유의 정서가 담긴 먹거리가 유명하다. 물론 시장을 구경하며 먹을 수 있는 간식거리인 부산 어묵도 빼놓을 수 없는 이곳만의 백미! 실제 전국에서 먹방투어를 위해 이곳에 들러 수많은 분식집과 돼지국밥골목집을 다닌다. 대를 이어 국밥 가게를 운영하는 맛집도 많으니 반드시 방문해 자신만의 먹방투어를 즐겨보자.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56

글 유재기, 변현주 사진 임익순, 손준석, 부산관광공사, 한국경제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