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재킷 하나로 모든 것 해결…’가제트 웨어러블’ 첫 걸음

by테크홀릭

재킷 하나로 모든 것 해결…’가제트

과학심미매체 FUTURUS는 3월 21일 세계 최고 성능의 웨어러블 재킷 펀딩 기사를 소개했다. FUTURUS는 과학기술이 가져올 세계의 이노베이션을 찾아내 테크놀로지 동향, 최신 비즈니스 트렌드의 관점으로부터 정보를 소개하고 ‘Science Makes the Future Better’를 탐구하는 미디어이다.

 

이번에 소개한 웨어러블 재킷은 ‘궁극의 재킷’이라는 표현을 쓸 만큼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말하자면 가제트 가방을 몸에 걸치고 다니는 셈이다.

 

HALLAM P NEWYORK사가 개발한 ‘HALLAM new york SMART JACKET 2.0’은 미국의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기업인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107만6751 달러의 펀딩 자금을 모았다.

 

퀵 스타터는 기업, 게임, 영화, 음악, 만화 등 주로 문화계열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번 펀딩이 전 세계적 지지를 받은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웨어러블 기능의 총집합체라는 점 때문이다.

 

이 한 벌의 재킷에는 스마트폰 충전 기능 LED조명, 음악 플레이어 등의 기기 컨트롤러, 베개, 아이 마스크, GPS 추적 등 무려 29여 가지 기능이 담겨 있다. 세탁도 문제없이 할 수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HALLAM P NEW YORK사는 정장 캐주얼 코트의 세 가지 타입 재킷을 준비하고 있다. 세 타입에 따라 선택할 메뉴는 약간 다르지만 다양한 기능을 갖춘 BASIC, SMART, WORKOUT, TRAVEL이라는 4가지 종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구매가격은 모든 기능을 실은 ‘SMART’ 버전에서 99달러 정도. 모든 기능을 다 갖추었다고 생각한다면 오히려 싼 가격대이다.

 

신경이 쓰이는 것은 오로지 착용감과 내구성뿐. 현재는 이미 펀딩이 마감됐지만 멀지 않은 미래에 상품화가 곧 꿈이 아닐 것이라는 희망을 품게 한다.

이승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