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많은 제품들은 어디로 갔을까? – Product의 온라인 공동묘지

[테크]by 테크니들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나오는 mobile/web Product들. 모두 어떻게 되었을까? 그 궁금증 일부를 해결해주는 재미있는 사이트, Product Graveyard – 일명 “프로덕트 공동묘지”를 소개한다. 

그 많은 제품들은 어디로 갔을까? –
메인에 걸린 프로덕트 중에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추억의 MSN messenger나 우리에게 너무도 친숙한 Adobe Flash Player 같은 제품이 보임에는 물론이다. 이밖에도 Photoshop Touch, Google Wave 등 큰 회사에서 실험적으로 탄생했으나 반짝 짧은 생을 마감한 제품들도 보인다. 장미빛 M&A 후 인수기업(트위터)에 의해 사형선고를 받은 Vine과 같은 제품도 있다.

 

각 프로덕트 페이지의 구성요소 역시 ‘묘소’로써 그럴듯 하다.

그 많은 제품들은 어디로 갔을까? –
사망 원인 Cause of Death, 생존 기간 Life Span, 업적 Remembered for, 마지막으로 알려진 거주지 Last Known Residence를 기록함과 동시에 조문객들이 제품과 관련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댓글창도 제공한다. 또한 그 제품을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을만한 다른 프로덕트(Featured Alternatives)도 추천해 준다. 만약 본인이 추가하고 싶은 프로덕트가 있다면 부검 리포트 (Autopsy Report)를 제출할 수도 있다.
그 많은 제품들은 어디로 갔을까? –
누군가는 가슴설레며, 밤을 새고 머리를 쥐어 짜며 만들었을 프로덕트들이 사라지는건 안타깝지만 누군가가 기억해 준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 틀림없다. 동시에 이 또한 Side Project의 주제로 승화시키는 실리콘밸리의 여유섞인 유머와 자생적 문화가 부럽고도 우리나라에도 널리 퍼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by Jin Ah Lee 

2017.08.2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한 IT 소식을 인사이트와 함께 전달합니다.
채널명
테크니들
소개글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한 IT 소식을 인사이트와 함께 전달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