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승리 수사 마무리 단계...이번 주 구속영장 신청"

[연예]by 텐아시아
텐아시아

그룹 빅뱅 승리. / 이승현 기자 lsh87@

클럽 ‘버닝썬’에 얽힌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번주 안으로 가수 승리와 유인석 유리홀딩스 대표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원경환 서울지방경찰청장은 29일 기자간담회에서 “버닝썬 수사를 시작한 지 3개월이 지났다. 이제 수사가 하나둘 종결돼가는 시점”이라며 “일부 연예인들의 불법촬영·유포사건이라든지 (클럽 아레나의) 조세포탈, 버닝썬 클럽의 마약 사건과 관련해 총 피의자 23명을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승리에 대한 수사도 막바지”라며 “승리와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 수사는 빠르면 이번 주 안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 청장은 승리 등의 구속영장 신청 가능성에 대해서는 “사안의 중대성, 도주 우려, 증거인멸 이런 것이 영장 발부 사안”이라며 “저희가 영장이 발부될지를 언급하는 것은 예단하기 어려운 사안”이라고 했다.


원 청장은 “그동안 성접대와 횡령 부분을 철저히 수사한 대로 저희가 (구속영장을) 신청해서 발부 여부는 법원 판단에 맡겨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경찰은 2015년 12월 승리가 동업자인 유 전 대표 등과 나눈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 내용을 근거로 성매매 알선 의혹을 수사해왔다. 2015년 일본인 투자자를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 2017년 12월 필리핀 팔라완에서 열린 승리의 생일 파티 등에서도 성 접대 의혹이 불거진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팔라완 생일 파티와 관련해서는 여러 검토를 통해 사실관계는 다 나왔다”며 “나머지는 다 입증됐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승리가 일본인 투자자 일행의 호텔 숙박비를 YG엔터테인먼트의 법인카드로 결제한 사실을 확인하고, YG 회계책임자를 불러 조사했다. YG 측은 승리가 사용한 카드가 법인카드지만 선납금 형식으로 나중에 정산이 이뤄진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YG 측으로부터 회계 자료를 임의제출 받아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성접대와 불법촬영, 윤모 총경과의 유착 의혹 등과 관련해 승리를 지난 2월 26일부터 총 15회 불러 조사했다. 승리는 자신에게 제기된 혐의 전반을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2019.04.2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드라마 음악 영화 문화공연 전시회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전반적인 이야기
채널명
텐아시아
소개글
드라마 음악 영화 문화공연 전시회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전반적인 이야기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