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머슬마니아 우승 최은주는 누구? 과거 모습과 비교해보니…

by더팩트

머슬마니아 우승 최은주는 누구? 과거

배우 최은주가 머슬마니아 선수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최은주의 몸매는 달라졌지만 과거 얼굴은 그대로다. /더팩트 DB, 최은주 인스타그램

최은주, 프로카드 획득으로 세계 무대 도전 가능

 

배우 최은주(39)가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은주는 7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머슬대회 4관왕 기사를 캡처한 사진과 함께 "ICN ASIAN NATURAL CHAMPIONSHIP(코리아) 비키니 1위, 비키니 엔젤 1위, 피트니스 모델 2위, 핏 모델 2위, 비키니 통합 그랑프리, 세계 대회 프로카드"라는 글을 올렸다.

 

최은주는 6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ICN 아시안 내추럴 챔피언십'에 참가해 각종 상을 휩쓸었다. ICN 아시안 챔피언십에서 각 체급 톱3 안에 입상할 경우 내년 태국 푸켓에서 열리는 유니버스 내추럴 챔피언십 프로와 아마추어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최은주는 자연스럽게 머슬마니아로 세계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머슬마니아 우승 최은주는 누구? 과거

최은주는 이번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세계 대회에도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최은주 인스타그램

한편 최은주는 지난 1996년 모 화장품 광고 모델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연예계에 데뷔했다. 1999년에는 MBC 드라마 '허준'에 언년이로 출연했으며 2001년 영화 '조폭 마누라'에 세리 역을 맡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드라마 '마녀유희' '미워도 좋아' '전설의 고향-금서편'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마법의 성' '대한민국 헌법 제1조' '연애술사' '가문의 위기' '방과후 옥상' '나의 스캔들' '달콤한 거짓말' '네버엔딩 스토리' 등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특히 '조폭마누라'로는 제22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후보에도 올랐다.

 

[더팩트|권혁기 기자] khk0204@tf.co.kr

[대중문화이슈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