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어부' 초대형 할리벗·대왕문어 낚은 어복 황제들

[연예]by 더팩트
'도시어부' 초대형 할리벗·대왕문어

'도시어부' 알레스카의 어복 황제. 30일 오후 방송된 채널A '도시어부'에서 배우 이덕화가 136cm 역대급 할리벗을 잡으며 프로그램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채널A '도시어부' 방송화면 캡처

알레스카서 이경규·이덕화 '어복 폭발'


'도시어부' 이경규, 이덕화가 알래스카에서의 낚시를 만끽했다. 두 사람은 '역대급' 기록을 세우며 진정한 낚시꾼으로 인정받았다.


30일 오후 11시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에서는 미국 알래스카로 낚시여행을 떠난 방송인 이경규, 배우 이덕화·장혁, 가수 마이크로닷의 모습이 그려졌다.


출발에 앞서 이경규는 "분위기가 다운돼 있다"며 남진의 '둥지'를 선곡해 분위기를 띄웠다. 그는 선율에 맞춰 배 기둥을 잡고 봉춤을 춰 모두를 폭소케했다. 이덕화 역시 배탈에도 불구하고 신나게 리듬을 타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의 낚시 대상 어종은 할리벗 100파운드(약 45㎏)였고, 보너스 대상 어종은 60파운드(약 27㎏)홍어였다. 그 이상일 경우 황금 배지가 주어지는 미션이 걸렸다.


시작과 동시에 이경규에게 입질이 왔다. 그는 힘겹게 낚싯줄을 감았지만 크기가 크지 않았기에 바로 방생했다. 이어 계속 입질이 왔고 낚시 30분째, 이경규는 100cm인 초대형 할리벗을 낚아 올렸다. 하지만 더 큰 할리벗을 잡기 위해 방생을 결심했다.


이경규에 이어 이덕화에게도 입질이 전달됐다. 그는 '도시어부' 역대 가장 큰 고기를 낚았다. 이덕화가 낚은 길이 136cm, 무게 30㎏의 할리벗에 멤버들은 '갓덕화'라며 칭찬을 쏟아냈다. 엄청난 크기와 무게에 결국 총까지 등장했다. 선장은 총을 쏴 할리벗을 잡았다.


선장은 총을 쏜 이유에 대해 "만약 사람들이 많은 배에 할리벗이 올라오면 튀어 다니면서 누군가를 다치게 할 수 있다"며 "가끔 할리벗을 총으로 쏜다. 훨씬 관리하기도 쉽고 안전해진다"고 설명했다. 이덕화는 "아주 깜짝 놀랐다"며 "이번에 한국 가면 낚시꾼들한테 할 말이 많다. 총 쏘는 고기 잡아 봤니, 이거지 뭐"라고 말하며 미소를 띄웠다.

'도시어부' 초대형 할리벗·대왕문어

'도시어부' 알레스카의 어복 황제. 이날 일찌감치 어복의 기운을 느낀 방송인 이경규는 12㎏ 초대형 대왕문어를 낚으며 모두를 감탄시켰다. /채널A '도시어부'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의 최고 하이라이트는 이경규가 잡아 올린 초대형 문어였다. 마지막 캐스팅에서 이경규는 미끼에 입을 맞추며 100파운드를 기원하는 춤사위를 펼쳤다. 결국 그가 건져 올린 건 역대급 크기의 대왕문어였다.


이경규는 "아버지 고맙습니다"고 외치며 환호했다. 이덕화는 "용왕의 부활이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도시어부' 제작진들 역시 그의 이름을 연호하며 축하했다. 12㎏의 대왕문어는 엄청난 빨판 힘을 자랑했고 이경규는 문어를 들어 올리다가 다리 힘이 풀리기까지 했다.


한편, 이날 최다 어종 순위는 장혁이 할리벗 6마리·미국 아귀 1마리로 4위, 이경규가 할리벗 7마리·문어 1마리로 3위, 마이크로닷이 할리벗 8마리로 3위, 마지막으로 이덕화가 할리벗 11마리를 잡으며 1위에 올랐다.


[더팩트ㅣ지예은 기자]

2018.08.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감춰진'사실'을 끈질기게 취재하고, 있는 그대로의'사실 보도'를 생명으로 합니다.
채널명
더팩트
소개글
감춰진'사실'을 끈질기게 취재하고, 있는 그대로의'사실 보도'를 생명으로 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