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면도날 오래 사용하려면
'3초'만 투자하자

by팁팁뉴스

면도날 오래 사용하는 방법은?

면도날 오래 사용하려면 '3초'만 투

남자라면 번거롭지만 위생적이고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해 면도기를 이용해 수염을 정리한다. 특히 날면도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날면도기의 경우 주기적으로 교체해 줘야 하는 면에 있어서 한편으론 귀찮고 면도날을 교체할 때마다 좀 더 오래 쓰지 못해 아깝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면도는 사람에 따라 매일 혹은 이틀에 한 번 면도하는데, 면도날은 약 15회 정도 사용하면 면도날을 교체하곤 한다. 그런데 어쩌다 한 번 사용하는 것이 아닌 거의 매일 사용하는 면도날을 좀 더 오래 사용하는 관리방법은 없을까.

면도날 오래 사용하려면 '3초'만 투

면도기를 사용하다 보면 면도날이 무뎌져 수염이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아 면도날을 교체하게 되는데, 사실 면도날이 무뎌진다기보단 면도날에 붙은 이물질로 인해 절삭력이 떨어지게 된다. 즉, 면도날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면도날의 수명을 더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고무 재질의 면에 면도날을 밀착해서 면도하는 반대 방향으로 밀어주기만 하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면도날 표면의 이물질이 제거되어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면도기를 사용하고 나면 습관처럼 면도날을 반대 방향으로 밀어주면서 정리만 해주어도 면도날에 이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물론 새 면도날을 교체한 것만큼의 절삭력이 좋진 않겠지만, 면도날의 교체 시기를 늘려주고 좀 더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어서 위생적이므로 면도를 하고 나면 3초만 투자해서 면도날을 오래 사용해 보자.

 

차선미 기자(온라인취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