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이마를 30초 두드리면
식욕이 줄어든다?!

by팁팁뉴스

전두엽을 자극해 식욕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

이마를 30초 두드리면 식욕이 줄어든

다이어트 결심은 매번 하고 있지만 넘쳐나는 식욕때문에 실패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나 밤 늦은 시간이면 야식이 생각나 유혹을 참지못하고 결국 음식을 먹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면 어떻게 식욕을 줄어들게 할 수 있을까.

 

식욕을 줄이는 방법 중에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이마를 30초간 두드리면 식욕이 줄어든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이다.

이마를 30초 두드리면 식욕이 줄어든

미국 세인트 루크 병원 연구팀은 고도비만 남녀를 대상으로 식욕을 줄이는 4가지 행동의 효과를 측정했다. 이들은 식욕을 불러일으키는 음식을 파악한 다음, 각 음식에 대해 지금 느끼는 식욕의 정도, 머릿 속에 음식을 떠올렸을때 이미지 선명도를 점수로 나타내도록 했다. 그 다음 각자 이마, 귀, 발가락을 30초간 자극했다.

 

그 결과 모두 식욕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지만 특히나 이마를 두드릴때는 다른 행동에 비해 10%나 더 식욕이 줄어든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는 식욕을 비롯한 충동과 관련된 부분이 뇌의 전두엽과 관련이 있기때문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우리 몸에 충동조절을 하는 전두엽(이마)를 계속 자극하게 되면 그 쪽으로 혈류가 몰리게 되고, 이에 충동 억제 작용이 일어나 식욕을 억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물론 이마를 두드리는 것만으로 식욕을 완벽하게 줄일 순 없지만, 매번 넘쳐나는 식욕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했다면 이마를 30초간 두드려보자.

 

정태현 기자(온라인취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