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비즈 ]

신용카드 할부,
6개월보다 5개월 하는 것이 좋아..

by팁팁뉴스

할부 수수료, 2개월, 3~5개월, 6~9개월, 10~18개월 등 할부 구간별로 상승

신용카드 할부, 6개월보다 5개월 하

요즘에는 현금보다는 카드를 많이 사용한다. 특히나 어느정도 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할부를 많이 이용한다. 할부를 할때 무이자 할부를 하는 것이 좋지만, 어쩔수 없이 유이자 할부를 해야한다면, 몇 개월로 하는 것이 좋을까.

 

보통 많은 이들은 할부 수수료를 크게 신경쓰지않고 할부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를 들어 6개월 할부를 하고자 한다면 6개월 보다는 5개월로 할부를 하는 것이 좋다.

 

카드사별로 수수료율은 상이하지만 보통 신용카드 할부수수료는 2개월, 3~5개월, 6~9개월, 10~18개월 등 할부 구간별로 상승한다. 그렇기때문에 만약 6개월 할부를 하려고 생각한다면, 5개월로 하는 것이 좋다. 5개월은 2~5개월 할부 수수료율이 부과되고, 6개월은 6~9개월 수수료율이 부과 되기때문이다.

신용카드 할부, 6개월보다 5개월 하

평소에 유이자 할부를 할때 할부 수수료를 보다 절약하고 싶다면, 2월, 5월, 9월, 18개월와 같이 각 구간의 마지막에 해당하는 달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할부기간 및 수수료율을 카드사마다 상이하기때문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유이자 할부를 할때는 가급적 미리 수수료를 계산하고 이용하도록 하자.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할부 수수료 계산기에 할부금액과 기간 등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정태현 기자(온라인취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