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푸드]by NHN여행박사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일본의 디저트 문화는 우리나라보다 더 유명하여 여행을 갈 때마다 늘 챙겨 먹곤 하는데요. 일본에서는 스위츠(=달콤한 디저트)라고 불리는 케이크와 도너츠를 먹기 위해 늘 일본 여행을 떠나시던 분들에게 오늘은 엄청난 정보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일본에서도 유명한 디저트들을 우리나라에서도 만나실 수 있다는 건데요. 오늘은 일본에서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르타오 Letao ルタオ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홋카이도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꼭 먹고 온다는 세가지 디저트가 있습니다. 바움쿠헨으로 유명한 키타카토(北菓楼), 버터샌드로 유명한 롯카테이(六花亭) 그리고 입안에서 녹아 없어지는 치즈케이크의 명가 르타오인데요. (홋카이도를 가실 계획인 분들은 이 세 가지를 꼭 기억하세요.)

 

그 중 가장 유명하면서도 한번 맛보면 한 트렁크째 싸들고 오고 싶다는 치즈케이크 르타오를 한국에서도 만나실 수 있는데요. 르타오는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치즈케이크 전문점으로 프랑스 생 치즈인 프로마쥬 치즈를 아래에 깔고 이탈리아산 마스카르포네 치즈로 신선한 크림을 만들어 만든 더블 프로마쥬 케이크가 가장 인기 있는 케이크인데요.

 

느끼함은 전혀 없고 입에서 치즈의 깊은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르타오의 인기 메뉴랍니다. 그 밖에도 치즈 크림 대신 초코 크림을 넣은 초콜릿 프로마쥬 역시 기가 막히는 맛을 자랑하는데요.

 

일본에서 바로 냉동상태로 들어와 르타오만의 독특한 냉동법으로 더욱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르타오 치즈케이크!! 줄을 서서 기다리더라도 꼭 먹어야 하는 일본 디저트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67-1

전화번호 : 070-4278-8744

영업시간 : 평일 11:00 ~ 23:00 / 주말 11:00 ~ 24:00

몽상 클레르 モンサンクレール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일본 천재 파티쉐인 쓰지구치 히로노부의 케이크 가게가 바로 몽상 클레르인데요. 일본 됴코에 본점 딱 한 곳만 있는 이곳은 일본 내에서도 체인점을 내주지 않을 정도로 까다롭기로 소문한 곳이었으나 이번에 처음으로 서울 반얀트리 호텔에 들어온 일본 최고의 디저트 가게랍니다.

 

쓰지구치 히로노부는 일본에서 열린 전국 양과자 기술 경연대회에서 23세의 최연소 나이로 우승하고 그 이후 세계대회마저도 휩쓸어 버린 최고의 파티쉐인데요.

 

그의 이름으로 12개의 브랜드 샵이 있지만 그가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매장이 바로 몽상 클레르랍니다. 서울 반얀트리 호텔 몽상 클레르에 가시면 꼭 먹어봐야 하는 케이크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1996년 프랑스 과자 콩쿠르 우승작인 세라비입니다. 세라비는 화이트초콜릿의 달콤함과 산딸기 후람보아즈의 시크함 그리고 피스타치오의 바삭바삭함, 휘앙티누라고 불리는 커피 초콜릿의 조화가 아주 잘 어우러져 잇는 케이크인데요.

 

한번 맛보는 순간 숟가락을 멈출 수 없어 순식간에 사라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2가 산5-5 반얀트리 호텔 1층

전화번호 : 2250 -8171

영업시간 : 월 ~ 일 07:00 ~ 21:00

핫텐도 八天堂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80년동안 3대째에 걸쳐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는 일본 최고의 크림빵이 바로 핫텐도인데요. 일본 여행에서 빼놓지 않고 먹어봐야하는 빵으로 유명한 핫텐도는 빵을 반으로 가르면 가득차 있다 못해 흘러내릴 정도의 크림이 인상적인 빵이랍니다.

 

핫텐도에는 총 6가지의 맛이 있는데요.

 

시그니처인 커스터드 크림 외에도 생크림, 녹차, 밤 등 다양한 맛을 즐기실 수 있지만 뭐니 뭐니해도 핫텐도의 제대로 된 맛을은 커스터드 크림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나머지도 다 있지만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커스터드 크림으로!!)

 

한입 가득 베어무는 순간 달콤한 크림이 입안에 사르르 퍼져나오고 쫄깃한 빵의 식감은 입맛을 감돌게 하는데요. 일반 크림빵이 하나만 먹고 물리는 반면에 핫텐도 빵을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랍니다.

 

핫텐도는 일본 공장에서 만들어 냉동 상태로 그대로 한국으로 들어오는데요. 원래 차갑게 먹어야 더욱 맛있는 빵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냉동 상태에서 상온에서 약 15분정도만 녹인 후 드시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7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 1층 (1호점)

전화번호 : 02-3467-6692

영업시간 : 10:30 ~ 20:00

* 그 밖에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몽쉐르 モンシェール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많고 많은 일본 롤 케이크 중에서도 가히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몽쉐르 롤케이크인데요. 흔히들 몽슈슈라고도 불리는 이 빵은 오사카를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도 나도 한장자씩은 한국으로 사왔던 빵인데요.

 

몽쉐르 롤케이크 역시 한국에서도 구입해서 맛보실 수 있답니다. 푹신한 롤케이크 안에 북해도 우유를 조심스럽게 블렌딩하여 만든 크림으로 가득 채워 넣은 몽쉐르 롤케이크는 한입 베어무는 순간 게 눈 참추듯 사라지는 롤케이크인데요.

 

언제나 아침에 개장하자마자 몽쉐르 롤케이크를 사기위해 많은 인파가 몰려 좀처럼 구하기는 어렵지만 꼭 한번은 드셔봐야 하는 진정한 맛의 롤케이크랍니다. (저도 지난번 30분을 기다려서 구입하였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429 현대백화점본점 지하1층 (1호점)

전화번호 : 02-3449-5468

영업시간 : 10:00 ~ 20:30

* 그 밖에도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신사동 가로수점이 있습니다.

비어드 파파 ビアード・パパ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매일 갓 굽는 빵으로도 더 유명한 일본 디저트가게가 바로 비어드 파파인데요. 일본 내에만 250여개의 매장이 있으며 미국, 영국, 중국, 홍콩, 호주 등 전 세계 500여개가 넘는 매장을 지닌 곳인데요.

 

바삭한 크리스피한 파이 안에 천연 바닐라빈을 넣은 크림을 가득채워 넣은 비어드 파파의 슈는 한입 베어무는 순간 사르르르 하고 사라지는 맛이랍니다.

 

여기서 슈란 속이 텅텅 비어 있는 동그란 과자로 모양이 마치 양배추 모양을 닮아 프랑스어로 양배추를 일컫는 슈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비어드 파파의 슈 안에 들어가는 천연 바닐라빈 크림은 한번 만드는데 2시간이 넘게 걸리며 미리 크림을 넣지 않고 주문이 들어가면 바삭한 파이안에 크림을 넣어 판매를 한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12-10 한신휴플러스 102호

전화번호 : 02-3461-2987

영업시간 : 08:00 ~ 23:00

* 그 밖에도 한국에 36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하라 도너츠 はらドーナッツ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1868년 스위츠의 본고장이라고 불리는 고베에 처음 문을 연 하라 도너츠는 원래 두부가게로 영업을 시작하였는데요. 두부를 만들면서 남은 두유와 공비지를 이용해 처음에는 간식거리로 만들던 도너츠가 지금은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일본 최고의 도너츠가 되었답니다.

 

어린 아이가 먹어도 전혀 걱정 없는 안심 먹거리인 하라 도너츠는 도너츠 밀가루 반죽 안에 두유와 콩비를 넣어 일반적으로 유명한 던킨 도너츠, 크리시피 처럼 달기만 한 도너츠가 아닌 건강한 맛을 뽐내는 도너츠인데요.

 

절대 방부제나 보존료와 같은 인공 조미료를 첨부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한입 베어물면 전혀 느끼하지 않고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도너츠의 신세계를 맛보실 수 있는데요.

 

원래 명동의 하라 도너츠에서 지금은 모리 도너츠로 간판을 바꾸어 영업을 하고 있으니 헷갈려 하지 마시고 모리 도너츠에서 맛보시면 된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1가 42-1 모리 도너츠

전화번호 : 02-773-3780

영업시간 : 10:00 ~ 22:00

크로와상 타이야끼 クロワッサンたい焼き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24겹의 크로와상으로 만들어진 크로와상 타이야끼는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쫄낏한 식감을 지닌 일본 디저트인데요. 타이야끼 = 도미빵이여서 이름을 풀이하자면 크로와상 붕어빵이라고도 불리고 있답니다.

 

일본 크로와상이 맛있다라는 건 이미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거기에 붕어빵을 만들었다니 맛이 궁금해지는데요. 바삭한 크로와상을 한입 베어 물면 달콤한 버터향과 함께 팥앙금이 들어 있는 걸 보실 수 있답니다.

 

크로와상 타이야끼의 특이한 점은 크로와상인데도 전혀 으스러짐이 없다는 건데요. 겉에 바른 설탕과 크로와상 타이야끼를 만들 때 쓰는 특별한 기계 때문인데요.

 

먼저 겉에 바른 설탕은 신기하게도 달지 않고 고소한 맛을 자랑하며 크로와상 타이야끼를 만드는 기계는 고온에 한번에 빵을 구워내기 때문에 크로와상이 전혀 부스럭 없이 만들어진답니다.

 

모습만 보아도 달콤함이 느껴지는 크로와상 타이야끼!!

 

최근 인기리에 팔리고 있으니 일본 디저트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8 그랜드인터콘티네탈 호텔 파르나스몰 (1호점)

전화번호 : 02-3453-3803

영업시간 : 10:00 ~ 22:00

* 그 밖에 일산 원마운트점, 명동점, 코엑스인터점,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동부이촌점, 디큐브씨티점,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물 건너온 일본 디저트편!!

오늘은 일본에서 물 건너와 우리나라에서 인기리에 팔리고 있는 일본 디저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그동안 일본에 가야지만 먹을 수 있었던 맛있는 디저트들이 한국에 들어와 너무 기쁜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7가지 디저트를 모두 모두 맛보시길 바랍니다.

 

PS : 저는 오늘 하라 도너츠를 먹으러 떠나보겠습니다.

2015.11.23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오늘도 고객님의 행복한 여행을 위하여 300명의 여행박사들이 함께 고민합니다.
채널명
NHN여행박사
소개글
오늘도 고객님의 행복한 여행을 위하여 300명의 여행박사들이 함께 고민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