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텔 BEST 10

by여행노트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우리나라 곳곳에 이색적인 숙소가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한 번쯤 가보고 싶은 이색 숙소 10개를 뽑아 봤습니다!!

락고재 서울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전통기와, 담장, 정자 등이 소나무와 파란 하늘과 조화를 이루며 한옥의 참 멋을 보여주는 곳.

  1.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회동 218
  2. 전화 : 02-742-3410
  3. Tip :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10명 약 30분동안 관람 및 사진 촬영 가능

한국 문화의 본류라 할 수 있는 풍류를 즐기며 한국 전통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전통 한정식과 함께 다도, 찜질방, 궁중한복, 김치 담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 전통의 미를 전하고 있다. 조선시대 양반 가옥을 연상시키는 락고재의 숙박시설은 고급 호텔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정갈하고 편안하다. 천연 옥이 깔린 온돌방과 천기토로 만든 장작 찜질방은 한 번쯤 가보고싶은 마음이 들게한다.

매료 37.5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열애에 빠지는 섬 신도. 그들의 열병 같은 사랑이야기가 담겨 있을 것만 같은 곳

  1. 주소 : 인천 옹진군 북도면 신도리 168
  2. 전화 : 032-751-0375

매일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하나되어 내 마음속 여유로움을 선물하는 곳으로 평생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가족 단위보다는 연인들이 함께 오기 좋으며 서로의 사랑을 더 키워나갈 수 있는 곳이다.

화천기차펜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실제 새마을호 기차를 개조한 펜션으로 연인이나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하룻밤 머물면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기에 안성맞춤.

  1. 주소 : 강원도 화천군 하남면 위라리 490-2번지
  2. 전화 : 033-441-8877

신선한 청정지역의 공기를 마시며 맑고 깨긋한 북한강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곳 화천. 대 자연이 들려주는 소리 창문사이로 머무는 붉은 노을의 파노라마, 쏟아지는 밤하늘의 별과 여인의 자태 같은 은빛달등을 맞이하며 일상에서 벗어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아산 코지테마펜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로맨틱하고 편안한 테마형 객실에서 즐기는 나만의 파티

  1.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 강당리 240-2
  2. 전화 : 010-4274-1212

소중한 사람과 함께 감슴 떨리는 여행을 하기 좋은 펜션. 수려한 산새로 둘러싸인 새하얀 그림같은 펜션으로 푸르른 자연속에서 초록의 싱그러움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각 룸은 하이힐, 퀄팅백, 러블리백, 로드스터, 컨버터블, 앨리스, 퍼퓸, 비어 등 다양한 테마등으로 꾸며져 있어서 올때마다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다.

라망 펜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마치 동화 속 나라에 온 듯, 다양한 테마객실이 있는 휴식처

  1. 주소 : 경기 가평군 북면 제령리 565
  2. 전화 : 010-9686-0171

사랑, 연인, 행복, 추억, 설레임, 기대 사랑할 때 찾아오는 예쁜단어들이 다가오는 곳, 개성넘치는 테마객실들이 사랑하는 연인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펜션 앞에 흐르는 계곡 물소리에 잠이 들고, 예쁜 새들의 노래에 잠이 깨는 동화 속 같은 곳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기 딱 좋은 곳.

통영 쉐이리 펜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쉐이리 디자인에서 직접 건축, 인테리어, 운영을 하는 럭셔리 테마 펜션으로 안락하고 재미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1.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평림동 1083
  2. 전화 : 055-648-8820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의 스타일링을 진행했던 디자인 회사가 직접 만든 럭셔리 펜션이다. 독특한 건축물과 이색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객실 내 수영장, 테라스 개인 노천탕, 테라스 개인 바베큐시설, 해수탕 등 특별한 추억으로 간직할만한 시설들을 두루 갖추었다. 연인과 함께 세계 10여 개국의 인테리어 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바로 여기!

산청 한방리조트펜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수려한 자연을 느끼며, 한방약초찜질방과 황토와 목재로 건축된 펜션에서 더할나위 없는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1.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산청읍 내리 327
  2. 전화 : 055-972-9989

황토와 목재로 건축되어 있어서 머무는 거만으로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펜션에 최고급실내 인테리어 황토와 목재 스톤으로 구성된 한방약초찜질방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과 혹은 연인과 편안하게 쉬고 올 수 있는 곳이다.

해피 하우스 산토리니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그림 같은 지중해의 풍경을 그대로 올젊은 연인들만을 위한 VIP 쉼터 제부도의 산토리니

  1.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798-8
  2. 전화 : 010-8619-1254

지중해 풍의 컨셉과 차별화된 산토리니만의 서비스를느낄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연인끼리 가기 좋다. 둘만의 꿈 같은 궁전에서 보내는 시간은 특별한 추억을 남겨준다. 펜션라기보다는 차라리 호텔에 가까운 시설을 갖췄다.

양평 생각속의 집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일상의 바쁜 삶을 벗어나서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로운 삶의 향취를 누릴 수 있는 쉼의 공간

  1. 주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부안리 32
  2. 전화 : 070-4221-6526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건축가 민규암이 설계한 독특한 여덞채의 집들이 서 있다. 건축가의 표햔대로 생각 속의 집이란, 일상의 바쁜 삶을 벗어나서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로운 삶의 향취를 누릴 수 있는 쉼이 있는 공간이다. 단지 겉보기만 화려하고 막상 가보면 실망만 안겨주는 평범한 펜션과는 다른 진정한 쉼을 경험해보자.

제주 돔그라미펜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한국의 이색 호

제주도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편안하고 건강한 휴식, 행복한 휴식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곳.

  1.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2755-4
  2. 전화 : 064-787-9000

도시의 번잡한 생활을 벗어난 아름다운 섬 제주 표선해수욕장으로 여행을 온다면 편안하고 건강한 휴식을 주는 곳 돔그라미 펜션에서 하루쯤 머물면 좋다. 건강한 휴식 행복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