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by여행노트

안녕하세요! 여행노트입니다 :)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죠?

 

벌써부터 여름 휴가를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 여름휴가는 어디로 갈까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베트남입니다. 그 중에서도 조금 특별한 베트남 여행지인 "사파" 인데요,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하다는 "사파".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시죠~?!

 

사파의 매력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준비됐나요~?!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1.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350km정도 떨어진 산악 마을로 해발 1650미터에 위치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쌀쌀한 날씨를 보이는 곳이다. 1920년대부터 관료들과 부자들의 여름 피서지로 개발된 곳으로 고산 지대의 장엄함이 서려 있는 소수 민족의 땅이다.

2. 사파로 가는 방법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1. 기차 : 기차를 타고 라오까이로 이동 후 미니버스나 호텔픽업 차를 타고 사파로 이동
    1. 하노이-라오까이 기차 : 편도 60만동 정도(주중,주말다름), 라오까이-사파 미니버스 : 5만동 정도
  2. 버스 : 현지 여행사 또는 버스 터미널의 슬리핑 버스를 타고 이동
    1. 하노이-라오까이 버스 : 25만동 정도, 라오까이-사파 미니버스 : 5만동 정도
  3. 현지 여행사 : 하노이에서 밤에 출발 하여 사파 트레킹(현지 홈스테이 또는 호텔숙박) 후 돌아오는 일정의 상품 판매
    1. 상품은 대략 50 USD로 흥정에 따라 가격 달라짐.

3. 사파를 즐기는 방법ㅣ트레킹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사파에서 꼭 해봐야 할 트레킹은 소수민족이 만들어 놓은 계단식 논, 강가, 소수민족의 마을 등의 코스를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즐길 수 있다.

 

Tip. 투어를 통해 소수민족 가이드(영어)와 함께 갈수도 있고 개별적으로도 체험 가능

4. 사파를 즐기는 방법ㅣ홈 스테이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소수민족을 좀 더 가까이 체험하는 방법으로 트레킹 후 가이드(몽족)의 집으로 이동하여 식사를 하고 맥주를 마시며 얘기를 나누며 같이 트레킹한 여행자들과도 친해질 수 있다.

 

Tip. 현대화된 소수민족의 집도 많아 소수민족의 느낌을 제대로 만끽 못할 수 있음.

5. 사파를 즐기는 방법ㅣ사파 시장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한적한 사파에서 가장 에너지가 넘치는 곳으로 소수민족의 전통의상이나 여러 공예품들을 판매하며 현지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다.

6. 사파를 즐기는 방법ㅣ사파광장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사파 사람들의 쉼터로 수공예품을 파는 소수민족들이나, 광장에서 빙 둘러서서 제기차기를 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고 길거리에서 파는 간식들도 맛볼 수 있다.

7. 사파를 즐기는 방법ㅣ함롱산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예쁜 꽃과 여러 조형물들이 반겨주는 거대한 인공정원으로 시내에서 가깝고 가는 길까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어 천천히 걷기도 좋은 곳이다.

8. 사파를 즐기는 방법ㅣ깟깟 마을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블랙 몽족이 사는 마을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으면서 마을 입구에서는 다소 상업적인 냄새가 나지만 안쪽은 그네들의 삶이 고스란히 드러나 엿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Tip. 안쪽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신짜이 마을까지 볼 수 있으며 한나절이면 두 마을을 다 볼 수 있다.

9. 사파를 즐기는 방법ㅣ판시판 산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높은 산. 사파 시내에서 바라보면 항상 구름 속에 가려져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곳으로 최소 3~4일은 걸리는 산행을 각오해야 하지만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Tip. 케이블카가 생겨 편하게 올라갈 수 있다.

10. 사파를 즐기는 방법ㅣ박하 시장

베트남에서 가장 시원한 사파

주말에 사파에 머문다면 빼놓을 수 없는 박하의 주말시장이다. 사파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규모가 크고, 흐몽족, 자오족, 타이족 등 다양한 소수 민족의 전통의상들이나 쌀이나 옥수수로 만든 독주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Tip. 사파에서 박하까지 왕복하는 미니버스도 운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