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추석맞이,
먹고 보고 즐기는 이색 휴게소

by여행노트

즐거운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추석에 즐거움도 잠시... 벌써부터 꽉 막힌 고속도로가 떠오르시진 않나요?!

 

매번 명절 때마다 너무나 힘든 고향가는 길입니다. 이런 힘든 여정을 달래주는건 역시 휴게소밖에 없겠죠~

 

여전히 휴게소를 잠시 쉬어가는 곳, 꼬치 먹으러만 가는건 아니시죠~?! 요즘엔 단순한 휴게소의 기능을 넘어 이색적인 서비스로 인기인 휴게소들이 많습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고속도로에서 괴로워 하실 분들을 위해 고속도로 속 이색 휴게소를 한번 준비 해보았습니다~

 

어떤 휴게소들이 있는지 한번 구경해 볼까요~?

덕평휴게소

추석맞이, 먹고 보고 즐기는 이색 휴

자연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덕평 휴게소"

 

첫번째 소개해드릴 경기도 마장면 덕평리에 위치한 덕평자연휴게소입니다.

 

덕평자연휴게소는 입이 떡 벌어질만한 크기의 상설 쇼핑몰부터 휴게소로는 드문 국내 최초의 강아지 테마파크 "달려라 코코"가 있습니다.

 

애견 카페, 애견체험학습장, 미니 수영장 등을 갖춘 달려라 코코로 인해 반려견과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휴게소입니다. 명절 연휴기간동안 반려견을 집에 두고 오지 마시고, 이번에는 함께 여행을 떠나보세요~!

 

또한 친환경으로 꾸며진 휴게소에는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러브가든", 허브 식물들로 가득한 "보태닉힐스", 소나무 숲길과 기체험 공간이 어우러진 "덕평 숲길" 그리고 4년 연속 고속도로 휴게소 최고의 맛으로 뽑힌 소고기국밥이 있습니다.

행담도 휴게소

추석맞이, 먹고 보고 즐기는 이색 휴

국내 유일의 섬 휴게소 "행담도 휴게소"

 

MBC "무한도전" 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가 열렸던 행담도 휴게소 기억하시나요~?

 

서해대교 너머로 펼쳐진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이국적인 풍경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다양한 휴게소 음식들은 물론이며,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쇼핑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섬 휴게소입니다.

마장 휴게소

추석맞이, 먹고 보고 즐기는 이색 휴

국내 최대 규모의 휴게소 "마장 휴게소"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휴게소계의 종합엔터테인먼트라 불리는 마장 휴게소입니다. 대전, 통영 방향으로 가시는 분들에게는 꼭 들려보아야 할 휴게소죠?!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푸드코트부터 쇼핑아울렛, 자연과 함께하는 테마존과 정기 공연이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마장 키즈파크" 가 운영 되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보아도 좋은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입니다~

현풍 휴게소

추석맞이, 먹고 보고 즐기는 이색 휴

소원을 들어주는 느티나무 "현풍 휴게소"

 

중부내륙고속도로의 소원 명당! 현풍 휴게소입니다.

 

소원 명당이라니?! 바로 현풍 휴게소에 500년 된 느티나무가 소원을 들어준다고 하여 유명해졌습니다.

 

프로포즈 단골 장소로도 사용될 만큼 낭만적인 명소이며, 느티나무 옆에는 소원 우체통을 설치하여 휴게소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소원을 비는 감성 쉼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천 휴게소

추석맞이, 먹고 보고 즐기는 이색 휴

1970년대로 시간여행 "이천휴게소"

 

마지막으로 소개 해드릴 휴게소는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이천 휴게소입니다.

 

추석 연휴길 어린 자녀들과 함께 중부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다면 추천 해드릴 휴게소입니다. 휴게소 안에 1970년대의 옛 생활 모습을 그대로 담은 듯 재연 해놓았습니다.

 

1970년대 상가 건물, 극장, 연탄가게, 헌책방 등 영화 세트장을 연상케 하는 공간으로 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