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겨울 산행지 추천

겨울 산행하기 좋은 산

by여행노트

눈보시도록 아름다운 겨울 산으로 떠나는 겨울 여행.

 

여행노트가 추천하는 겨울 산 여긴 어떠세요!?

 

#겨울_산행 #안전이_최고 #어디가_좋을까

겨울 산행하기 좋은 산

소백산

겨울 산행하기 좋은 산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특히 겨울의 풍경이 가장 뛰어난 소백산. 마치 바다의 산호초처럼 깨끗하게 얼어붙은 상고대가 굉장히 인상적이다. 눈꽃으로 둘러싸인 등산로를 따라 걷다 보면 겨울 소백산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태백산

겨울 산행하기 좋은 산

태백산. 이름부터 웅장한 느낌이 드는 산. 늘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명산이다. 겨울이 찾아오고 눈이오면 태백산 전역이 눈으로 뒤덮이며 눈이 시릴 정도로 드라마틱한 설경이 펼쳐진다. 매년 1월 말에 시작되는 태백산눈축제 기간에 맞춘다면 온 가족이 즐기기에도 좋다.

산자령

겨울 산행하기 좋은 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세상이 눈 앞에 펼쳐지는 듯한 선자령. 환상적인 설경을 자랑하는 여행 명소이다. 겨울의 새파란 하늘 아래로 끝없이 펼쳐진 순백의 설원이 인상적이며 바람개비 모양의 풍력발전기가 어우러지면서 이국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덕유산

겨울 산행하기 좋은 산

무주의 덕유산은 눈꽃산행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덕유산은 남부지방임에도 불구하고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하얀 상고대가 잘 피어 상고대의 명소로 손꼽힌다. 추천하는 코스는 무주리조트에서 설천봉과 향적봉으로 이어지는 코스. 눈이 만든 한 폭의 그림을 감상하러 떠나보자.

오대산

겨울 산행하기 좋은 산

오대산은 경사가 평지에 가까워 가족단위 탐방객이 오르기 적합한 코스로 전나무 숲길, 월정사로부터 상원사로 이어지는 선재 길을 트레킹하면서 탁 트인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나 사찰풍경이 주변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뤄 눈이 쌓이면 아름다운 겨울풍경을 만들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