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by여행노트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찾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모습 어떤 곳이 있을까요?! 여행노트가 생각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곳. 어떤 곳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같이 보러가시죠~!

 

*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가장 한국적인 모습 어떤게 있는지 댓글로 공유해보아요~

명동보다 북한산ㅣ서울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세계에서 유일하게 지하철을 타고 국립공원을 갈 수 있는 도시.

 

서울에 처음 온 외국인들이 놀라는 거 중에 하나가 이렇게 큰 도시에 이렇게 많은 산이 있다는 점이다. 도시에서 한참 자동차로 다녀야 겨우 산에 닿는 해외여행자들에게는 서울의 자연환경은 유쾌한 충격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섬ㅣ제주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제주올레 전 코스를 걸어보고, 물질 나가는 해녀를 만나다.

 

유네스코 3관왕에 빛나는 아름다운 섬 제주도. 아름다운 풍경뿐 아니라 고유의 문화, 역사, 샤머니즘을 가진 섬으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나 해녀는 제주도 외에는 어디서도 볼 수 없다. 제주를 응축해서 표현한다면 변화무쌍한 ‘바람’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만큼 풍광이 정말 매력적인 곳이다.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의 아픔 DMZㅣ파주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주위에 보이는 모든 것이 영화 세트장 같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군사적 비무장지대를 의미하는 DMZ는 사전에 허가만 받는다면 관람할 수 있다. 북한을 멀리서나마 직접 관망할 수 있고, 때묻지 않은 순수한 생태자원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외국인들에게는 마치 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준다.

상다리 휘어질 듯 푸짐한 밥상ㅣ전라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한국인의 밥상 하면 빼놓읗 수 없는 전라도. 끝없이 깔린 밑반찬부터가 압도적이다.

 

삭제버튼 서울이나 다른 지역에도 맛있는 음식들은 많다. 하지만 한국인의 밥상이라 하면 전라도를 안 뽑을 수 없다. 끝없이 깔리는 밑반찬들을 보면 상다리가 휜다는 말이 과장이 아님을 알게 된다.

원시적인 풍광ㅣ울릉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자연의 시계가 멈춰버리기라도 한 듯 때묻지 않은 원시적인 풍광을 간직한 곳

 

제주도는 화산섬이라는 점에서 닮았지만 모든 게 다른 울릉도. 격렬한 산세는 용암이 빠르게 식어 온통 절벽을 이루고 동해의 깊은 바다는 검푸른 빛을 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없는 희귀한 경관으로 가득하다. 울릉도와 함께 이름만으로도 가슴이 뜨거워지는 독도를 함께 둘러보면 좋다. 독도는 ‘해양 동식물의 보고’로도 잘 알려져 약 60여 종의 철새들과 60여 종의 야생화의 조화를 볼 수 있다.

만물을 깨우는 법고 소리ㅣ마곡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신비한 하루를 체험하다.

 

마곡사에서는 숲 속 솔바람 길을 걸으며 명상에 잠겨도 보고,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복잡했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다.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하루쯤 머물면서 위로와 회복을 경험하며 행복의 씨앗을 발견해보자.

잠들지 않는 밤ㅣ서울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한 밤에도 노래방, DVD방, 찜질방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한 한국의 밤

 

새벽 5시에도 떡볶이나 어묵을 먹기 위해 줄을 서고 클럽, 노래방, DVD방등을 들려 재미있게 놀 수 있다. 로맨틱한 축제의 밤이든 밤새워 춤을 즐기든 한국에서는 누구나 밤을 즐길 수 있다. 열심히 놀고 택시도 잡기 힘든 새벽에 우리에겐 찜질방이 있다.

이제 하나의 축제ㅣ광화문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여행

주말에 모이는 하나의 문화제

 

한국의 대표적인 평화적인 집회 문화. 가장 평화적인 시위로 이제 하나의 축제의 형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특히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 부상자 없이 쓰레기 없이 이런 대규모 시위가 가능하냐는 외신의 반응이 있을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