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변하기 전에 가야 하는 나라

쿠바 여행 알아보기

by여행노트

쿠바 여행 알아보기

미국의 개방과 함께 자본주의가 점점 들어오고 있는 나라. 점점 변하고 있는 나라 쿠바. 변하기 전에 떠나보자~

 

쿠바 여행 이건 알고 가자

쿠바 여행 알아보기
  1. 기후 : 5~10월 우기, 11월~4월 건기, 12월~2월 평균 25도, 밤 평균 15도 정도
  2. 옷차림 : 습도가 높아 통풍이 잘되는 옷과 뜨거운 햇빛을 가릴 옷 필요
  3. 주요축제 : 2월 아바나 시가 축제, 7월 카니발 (아바나), 11월 국제 비디오아트 페스티벌 (까마구에이)
  4. 인터넷 : 쿠바는 인터넷 사용이 크게 제한되어 있어서 호텔도 유료로 제공하거나 전용컴퓨터등으로 접속해야 한다. 최근 와이파이존을 많이 늘리고 속도도 빨라졌다고 하지만 아직은 제한적.

쿠바 비자 받기

쿠바 여행 알아보기
  1. 쿠바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경유지나 출발지에서 미리 여행자카드를 구매해야 한다. 캐나다 항공을 이용 할 경우 기내에서 여행자카드를 나눠준다. (항공사에 미리 확인)
  2. 여행자카드는 두 장의 카드가 있고, 두 장 모두에 성, 이름, 생일, 여권번호, 국적을 기입하고 쿠바에 도착한 후 이미그레이션 데스크에 제출하면 한 장에 도장을 찍어 돌려준다. 여권에 붙이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잘 보관하자.
  3. 기본 30일 체류, 두번 연장으로 90일까지 체류 가능.
  4. 입국시 필요 문서 : 여권, 비자, 쿠바 내에서 효력 있는 보험증서 (영문 혹은 스페인), 쿠바 출국 티켓

쿠바의 여행 명소

아바나 l 엘 모로

쿠바 여행 알아보기

아바나의 명물 일몰의 명소로 아바나를 여행한다면 한 번은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 모로 요새와 산 까를로스 요새가 있는 만 건너편을 통틀어서 ‘엘 모로’라고 불리는데 다양한 볼거리 중에서도 엘 모로를 찾는 진짜 이유는 일몰 때 아바나를 바라보면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답기 때문이다. 쿠바를 여행하는 여행자라면 놓치지 말고 꼭 보고 오자.

 

아바나ㅣ말레꽁의 밤

쿠바 여행 알아보기

거센 파도를 잘게 부수기 위해 해안가에 설치한 방파제를 의미하며 6km정도 되는 해안도로 전부가 말레꽁이며 밤마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각광 받는 곳이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구간은 쁘라도가가 말레꽁과 만나는 부분이나 베다도의 나시오날 호텔 앞이다. 밤이면 시원하게 불어주는 바람이며 흐린날에 방파제를 넘어 오는 파도가 부서지는 모습, 연인들이 데이트 하는 모습 등이 말레꽁을 더 매력적으로 만든다. 혼자가 아닌 둘이 가야 더 재미난 곳이다.

 

바라데로ㅣ올인클루시브 호텔

쿠바 여행 알아보기

음악과 춤, 빛나는 바다가 있는 쿠바에서도 손꼽히는 휴양의 도시로 저렴한 올인클루시브 호텔이 많아 제대로 힐링할 수 있다. 쿠바의 휴양 도시로 이 도시에서 힐링을 하고 싶다면 올인클루시브 호텔을 이용하는게 좋다 해변을 따라 60여개 이상의 호텔 대부분이 올인클루시브로 영업중이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저렴한 곳은 USD30부터 시작하는 곳도 있는데 인근 카리브 지역 어디에서도 찾기 쉽지 않은 매력적인 가격이다.

 

뜨리니다드ㅣ앙꽁해변

쿠바 여행 알아보기

길고도 긴 해수욕장이 쭉 펼쳐져 있는 쿠바가 자랑하는 해변. 앙꽁의 모든 해변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앞에 있는 해변이라고 해서 제한이 없으므로 즐기고 싶은 포인트가 있으면 가서 즐기면 된다. 앙꽁해변에는 세개의 리조트가 운영되고 있는데 비투수객들이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바와 파라솔을 준비해 두고 있다.

 

까요 레비사ㅣ해안과 괴목

쿠바 여행 알아보기

맨그로브로 빡빡한 정글과 하얗고 부드러운 모래 해변에 둘러싸여 있는 섬 중에서도 가장 전원전익 섬. 까요 레비사는 비날레스나 아바나에서 버스를 타고 빨마 루비아의 작은 부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만날 수 있다. 배는 해수욕장 반대편에 도착하는데 맨그로브 숲을 가로 질러서 조금만 걸어가면 곧 하얀 해변이 드러난다. 이 섬은 쿠바의 여행사에서 관리하는 섬으로 관리가 잘 되어있고, 해안가 옆으로는 각종 괴목들로 신비스러운 느낌이 가득하다.

 

쿠바 추천 여행 코스 (캐나다 경유)

쿠바 여행 알아보기

인천 – 아바나(2박) – 뜨리니다드(2박) – 바라데로(1박) – 아바나(1박) –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