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용 조이스틱총 만들어봤다

[테크]by 벤처스퀘어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마우스가 아닌 총으로 즐길 수 있다? 공대생 철이의 하드웨어 제작기를 담은 콩돌이 프로덕션이 배틀그라운드용 조이스틱총으로 돌아왔다.

조이스틱총은 BB탄 총인 FN-SCAR를 개조해서 만들었다. 안쪽에는 솔레노이드를 넣어 반동을 주고 자이로센서와 가속도센서를 탑재해 마우스를 움직이지만 실제 총을 조준하는 것처럼 제작했다.


어떤 자세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전진, 앉았다 일어나기, 점프도 가능하다. 수직 손잡이 부분에는 모신감지 버튼과 조이스틱, 2개의 커스터마이징 버튼도 장착했다. 모션감지 버튼는 모션감지 기능을 제어하는데 쓰인다. 마우스를 원점으로 돌아오게 하는 기능으로 모니터 앞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장치다. 커스터마이징 버튼은 음료 마시기나 아이템 줍기 등 원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무기는 완성됐다. 이제 실전에 나설 차례, 철이는 마우스가 아닌 조이스틱총으로 무사히 게임을 마칠 수 있을까. 콩돌이프로덕션의 배틀그라운드용 조이스틱총 제작기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예화 기자 lee99@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2021.02.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