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강원도 정선
당일치기 여행코스

by와그WAUG

정선은 왠지 로맨틱한 여행지와 거리가 멀어보이지만 잘 찾아보면 아름다운 여행지들이 정말 많은 곳이다. 이번 와그 매거진에서는 정선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필수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1. 정선 레일바이크

강원도 정선 당일치기 여행코스

정선은 정말 레일바이크가 진리다. 공기 좋고 물 맑은 자연을 달리는 레일바이크를 타며 도란도란 얘기를 할 수 있어 좋다. 특히 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코스가 정말 아름답다. 레일바이크는 하루에 딱 5번만 운영되니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다.

2. 아라리촌 민속마을

강원도 정선 당일치기 여행코스

아라리촌은 조선시대 정선의 전통 가옥들이 전시되어 있는 민속촌으 규모는 크지 않지만 진짜 예전 우리나라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낭만적인 여행지다. 더욱 좋은 것은 사람들이 많지 않아 한적하게 돌아보고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다는 사실이다. 관람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1인당 3,000원이다.

3. 아리랑 학교 추억의 박물관

강원도 정선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억의 박물관은 예전 교과서나 라디오, 장난감 등 다양한 과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폐교를 박물관 형태로 꾸몄다는 것이 정말 특이한 점. 단 꼭 알아두어야 할 것은 추억의 박물관은 토요일, 일요일에만 문을 연다는 사실이다.

4. 정선 5일장

강원도 정선 당일치기 여행코스

정선 5일장은 정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재래시장으로 길거리 음식의 천국이다. 정선이 전국의 5일장 중 가장 규모가 큰데 그래서인지 활기 넘치는 분위기가 참 매력적이다. 시장에서는 국수나 김치전, 파전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도 매달 2일과 7일, 12일, 17일, 22일, 27일에 열린다.

5. 화암동굴

강원도 정선 당일치기 여행코스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굴 중 하나인 화암동굴 역시 정선에서 만날 수 있다. 이 동굴은 금광산과 석회암 동굴이 어우러져 만들어졌는데 엄청나게 큰 내부에 반짝반짝 조명이 더해져 웅장하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이 드는 곳이다.

6. 삼탄아트마인

강원도 정선 당일치기 여행코스

삼탄아트마인은 실제 탄광이 지금은 문화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한 곳으로 광부들이 사용한 흔적에 작품이 더해지면서 특별한 느낌을 내는 여행지다.

 

최근에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촬영지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곳에서 다양한 작품도 보고 또 여러 체험도 할 수 있으니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7. 아리힐스 짚와이어

강원도 정선 당일치기 여행코스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그리고 가장 강렬한 짚와이어로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실제 이곳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이 진짜 예술이라고 한다. 더불어 정선 스카이워크에서 가슴속까지 시원한 전경도 볼 수 있으니 아리힐스는 꼭 가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