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주말 당일치기
경기도 여행지

by와그WAUG

주말에 심심할때, 잠깐 산책이나 갈까? 란 생각으로 방문하기 좋은 경기도 여행지를 추천한다.

1. 구리 왕숙천

주말 당일치기 경기도 여행지

구리 왕숙천은 자전거 라이더 사이에서 유명한 여행지다. 사계절 내내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정말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다. 특히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살랑이기 때문에 장관을 이룬다고. 왕숙천에 놀러가려면 자전거를 가져 가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자.

2. 안양 예술공원

주말 당일치기 경기도 여행지

도심 속 한적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원이다. 공원 안에는 여러 조각상을 비롯 볼만한 작품이 많아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다. 또한 주변에 라이브카페와 같은 곳도 있고 맛집도 많기 때문에 산책 후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도 있어서 좋다.

3. 포천 아트밸리

주말 당일치기 경기도 여행지

포천 아트밸리는 예전에는 화강암을 채취했던 채석장이었지만, 이제는 문화예술공원으로 재탄생하면서 많은 인기를 받고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의 명물인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서 볼 수 있는 화강암이 깎인 절벽은 정말 최고. 또한 주변에 천문대도 있고 조각공원도 잘꾸며져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이다.

4. 가평 에델바이스

주말 당일치기 경기도 여행지

동화 속 세상에 온 듯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가평의 스위스 마을이다. 워낙 볼거리, 체험거리가 다양해서 친구, 연인, 가족이 함께 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곰돌이 탈을 쓰고 마을 안에서 알콩달콩 귀여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은 이곳만의 특별한 매력이다.

주말 당일치기 경기도 여행지

여름에는 다소 더울 수 있으나, 예쁜 마을 곳곳에는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카페들이 있다. 단 주말에는 사람이 다소 많아 번잡스럽다는 것이 아쉽다.

5. 용인 농촌 테마파크

주말 당일치기 경기도 여행지

가평보다 조금 한적한 힐링 공간을 찾는다면 용인 농촌테마파크도 좋다. 사계절 내내 제각기 다른 꽃들이 만발하는 곳으로 찾아갈 때마다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특히 산책로가 잘 꾸며져있고 다양한 포토존이 많아 연인,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장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