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놓치지 말아야 할
발리 필수 여행지 추천

by와그WAUG

흔히 발리는 단순히 휴양지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지만, 알고보면 참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은 곳이기도하다. 이번 매거진에서는 발리의 다양한 문화 유적 그리고 꼭 가봐야 할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1. 우붓

놓치지 말아야 할 발리 필수 여행지

발리의 진짜 매력은 우붓이라고 하는 이들이 많다. 울창한 밀림과 인도네시아 특유의 계단식 논은 물론 평화로운 사원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우붓의 골목골목은 직접 손으로 그린 멋진 그림과 액세서리 등 기념품을 파는 상점들로 가득해 매력적이다.

 

진짜 로컬의 소소한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우붓을 탐험해보자.

2. 낀따마니 화산

놓치지 말아야 할 발리 필수 여행지

낀따마니 화산은 과거 몇 번의 폭발로 인해 분화구 안에 분화구가 또 있는 특이한 구조를 지니고 있는 산이다. 특히 연중 평균 기온이 18도 정도인데, 이는 인도네시아에서 유일하다.

 

특히 이 지역에 있는 바뚜르 호수는 분화구에 물이 고여 생긴 초승달 모양의 칼데라 호로 정말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낀따마니는 인도네시아에서는 좋은 품질의 다양한 커피가 생산되는데, 루왁 커피가 정말 유명하다.

3. 브두굴

놓치지 말아야 할 발리 필수 여행지

브두굴은 와그 에디터가 발리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특히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에 호수 위에 떠 있는 울룬다누 사원은 보는 내내 감탄을 유발한다. 특히 사진 촬영하기에 정말 좋으니 브두굴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카메라를 챙겨가자.

4. 따나롯 해상 사원

놓치지 말아야 할 발리 필수 여행지

발리의 6대 사원중 하나인 따나롯 해상 사원은 썰물때는 걸어서 만날 수 있고, 밀물때에는 마치 섬처럼 변하는 신비로운 사원이다. 여기는 이슬람 신자가 아니면 입장할 수 없다는 규칙이 있어서 내부를 모두 볼 수는 없지만, 밖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으니 꼭 가보길 권한다.

5. 울루와뚜 절벽사원

놓치지 말아야 할 발리 필수 여행지

절벽 위에 자리잡은 아찔한 사원인 울루와뚜 사원은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푸른 바다가 수직으로 내려다보이기 때문에 가슴속까지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 사원 아래의 비치는 발리 최고의 서핑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데 파도가 무려 70m의 높이까지 올라온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