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추

[푸드]by 위시빈

징기스칸 양고기부터 라멘골목의 미소라멘, 다코야끼 스프커리까지

 

세계 어느 곳을 가든 빼놓을 수 없는 여행의 즐거움 먹방!! 징기스칸 양고기, 라멘골목, 다코야끼, 스프커리 등등 홋카이도 여행 중 가 보았던 삿포로의 맛집들에 대한 후기를 정리하였습니다. 삿포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사용된 모든 사진은 현지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들임을 밝힙니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오타루나 비에이 등 홋카이도의 다른 지역의 먹방 후기는 다음 기회에.. :)

다루마 6.4점 (だるま 6.4店)

징기스칸 다루마 6.4 이거슨 양고기가 아니라 소고기아니냐능?!!?

 

삿포로에 가면 다들 들리시는 유명한 양고기집이지요. 4.4도 있고 지점이 있는데 앞서 2군데가 줄이 너무 길어서 마지막 6.4 비교적 줄이 짧아서 드디어 들어왔습니다. 한국에서 먹는 양고기를 생각하고 먹기 전에 걱정을 좀 했는데..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어린양을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완전 소고기 저리 가라였습니다. 배가 고프기도 했지만 진짜 넘 맛있어서 이게 양고기 맞아 했네요. 숯불이 먼저 나오고 기름이 아래로 빠지는 모양의 불판 아랫쪽에 양파와 파가 있고요. 고기가 익으면 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냠냠~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가격도 저렴한 편이어서 여행자들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이 더 많은 맛집이에요. 좌우로 다 일본인 저만 한국사람이었는데 ㅋㅋ 영어 메뉴판이 있어서 주문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라멘 요코초 (ラーメン橫丁, Sapporo Ramen Street)

삿포로자유여행의 필수코스 라멘골목에서 미소라멘

 

스스키노에 라멘골목이 유명한데요. 일본의 미소라멘의 시초가 이곳이었다고 하더라고요.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자그마한 오래되어 보이는 가게들이 몇개 붙어있는 이 골목에서 마음에 드는 가게에 들어가면 되는데, 실내에 있는 메뉴판에는 외국인을 위한 메뉴판이 없더라고요. ㅋㅋ 밖에서 그림 보고 들어가서 시켰습니다.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얘는 미소라멘은 아닌데 ㅋㅋ 초밥집에 다찌 같은 구조에 사장님이 주문하면 바로 앞에서 면을 삶아서 내주십니다. 퇴근하고 나온 넥타이부대가 와서 라멘 먹으며 담소를 나누고 있더라고요. 관광객들이 많은 곳에 가면 여기가 한국이야 일본이야 싶은데 이곳에서 확실히 일본이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맛은 다시 또 가서 먹고 싶은 감동적인 맛은 아니었지만은 일본 특유의 문화랄까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스스키노 긴타코 (Gindaco)

우연히 들린 삿포로 스스키노의 다코야끼집

 

우선 일본 현지에서 다코야키를 접하면서 깨달은(?) 바는 절대!! 포장하지 말 것. 만들자마자 그자리에서 먹을 것!! 드실분들은 이거 꼭 명심하시어요.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저는 바로 그 자리에서도 먹고 포장해서 숙소에서도 먹어봤는데 숙소에 가지고 와서 살짝 식어버리니까 나오자 마자 먹었던 그맛이 안나더라고요. ㅜㅠ 저 가게는 통유리로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게 해놓았어요. 지나가다가 딱 눈에 띄는데 안 에 사람들이 줄도 서 있어서 "맛집이로구나!"하고 들어가서 줄에 합류했지요.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안에 생강이 들어가 있고요. 문어가 생각보다 작았어요. 만들 땐 커보였는데 익으면서 줄어드나...?? 지나가다 출출하시면 간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추천은 아닙니다.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도나베 함바그 호쿠토세이 타누키코우지 5쵸메점 (土鍋ハンバーグ 北斗星 狸小路5丁目店, Tonabe Hamburg Hokutosei)

다누키코지 북두성의 스프커리 후기 인기NO.1은 비추입니다

 

여행책에서 소개하는 삿포로의 스프커리 맛집입니다. 이곳은 오픈키친으로 조리하는 모든 과정을 그냥 볼 수가 있어요. 유리판도 없고요 그냥 바로 앞에서 합니다.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제가 시킨 메뉴는 이곳의 인기메뉴 넘버1이라는 ㅋㅋ 근데 한국인 입맛 넘버원이 아니라 현지인 입맛 넘버1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베이컨이랑 먹음직한데 저는 야채를 즐기는 쪽인데 가공된 베이컨의 향이 너무 센 느낌이었어요.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다른 메뉴는 안 먹어봤지만은 위에 보이는 메뉴판에 저 메뉴는 비추!

삿포로 엔진 (札幌炎神, Sapporo Enjin)

삿포로 엔진의 미소라멘을 먹어보았습니다

 

이곳 역시 삿포로여행 책에 소개되어 있는 맛집입니다. 다누키코지에 위치하고 있어서 제가 숙소가 그 근방이었기 때문에 출국하는 날 들렀던 곳이어요.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목이버섯과 죽순이 들어가서 식감이 우선 다양해서 좋았고요. 진한 빛의 국물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일본 라멘이 죄다 간이 셉니다. 그부분 참고하셔야 할 거 같아요.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다른 곳처럼 고기를 얇게 저며서 내는 것이 아니라 육각형 형태로 썰어 내는 것도 식감의 다양성을 위한 거 같네요.

블랑제리 코론

블랑제리 코론에서 홋카이도산 옥수수와 버터를 음미하며

 

홋카이도에서 유명한 특산품이 옥수수라는 것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텐데요. 오도리에서 파는 구운 옥수수를 먹고자 하였으나 몇번을 지나가며 봐도 안 팔더라고요. 그래서 빵집에 와서 그 한(?)을 푸는 중??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크로와상은 뺀 두가지는 모두 옥수수가 들어가 있고요. 좌측에 저 빵은 퍼서 먹으라서 스푼도 줍니다. 빵 덕후이신 분이라면은 가보셔도 좋을 거 같긴 한데, 한국의 빵집과 특별하게 다른 것은 잘 못 느끼겠더라고요. 그러나 옥수수 나도 못 먹었다 하시는 분은 가셔서 저 빵 사 드세요. ㅋㅋ

스텔라 플레이스 (札幌ステラプレイス, Stellar Place Sapporo)

삿포로 스텔라플레이스 6층에 스프커리집 천마

 

하나마루에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하기 그 라인에 맛집같아 보이는 곳으로 스텔라플레이스 6층에 오시면은 맛집들이 주-욱 위치해 있는데요. 그 중에도 웨이팅이 있는 집은 그래도 맛이 완전 꽝은 아닌 곳이니까 안전하다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삿포로가 또 라멘 뿐만 아니라 '스프커리'가 유명하다는 거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은 아시고 먹방 리스트에 넣어두셨을 거 같습니다. 스아가플러스라던가 다른 스프커리 맛집도 많지만 삿포로 역 근처에서 스프커리를 맛보실 분이라면은 추천!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앞서 올렸던 북두성보다 좀더 삿포로스러운(?)의 스프커리집이었네요. 저는 야채를 좋아해서 다양한 야채가 들어간 커리 만족스러웠습니다. 비주얼은 저래뵈도 꽤 맛있어요. 추천

삿포로여행 체크체크  맛집 추천vs비

밥은 따로 시키지 않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8.07.0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