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by볼로

 

초등학교 때는 비오는 날이면 빈 물병을 들고 나와 달팽이를 찾아 헤매이고, 중학교 때는 봉사활동 날 쓰레기를 주우러 시민의 숲에 가고, 고등학교 때는 다이어트 한다며 친구들과 저녁마다 산책하고 자전거를 타던 양재천.

 

양재천 주변 동네가 소위 말하는 '핫 플레이스'가 되었다고 했을 때 가장 놀랐던 것은 나를 비롯해 양재천에 추억에 많은 이 동네 아이들이 아닐까.

 

번쩍번쩍하지도 않고 인적도 드물며 유명 맛집도 거의 없는, 주거 지역이 대부분으로 '번화가'라고는 도무지 이름붙일 수 없는 이 동네가 왜?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트렌디하기로 유명한 한 맛집 소개 프로그램에서 '양재천 특집'을 할 때도 왠지 새삼스러웠다(!)

숨겨진 맛집인지는 모르지만 내가 좋아하는 양재천 맛집

 

서울 신사-논현 쪽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던 김이안 셰프가 제주도로 내려가 <비스트로 이안스>를 열었다.

 

제주도에서도 유명 맛집으로 이름을 떨치다가 다시 서울로 올라와 이번에는 양재천 주변에 자리를 잡았다.

 

제주산 재료를 사용한 메뉴와 한국적인 맛의 메뉴가 맛있다. 물론 분위기도 좋다!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유명 메뉴 중 하나인 <무 파스타>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한국적인 맛의 소꼬리찜 리조또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달달한 머랭과 올리브에 곁들여 술도 한 두잔 홀짝 홀짝.

 

 

일본 분위기 물씬 나는, 꼬치가 정말 정말 맛있는 이자카야 <다이마루>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튀김보다는 꼬치 쪽이 더 맛있다. (소근소근)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모듬 꼬치는 행복입니다. 명란감자꼬치같은 인기 메뉴는 늦은 시간에 가면 다 떨어질 때도 있다.

밤이 맛있는 우리 동네

단연 최고의 생맥주를 맛볼 수 있는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다이마루. 시원하고 부드러운 생맥주. 다양한 맛의 하이볼. 하이볼보다 조금 더 달달하고 도수가 약한 하이츄. 그 때 그 때 끌리는 것을 마신다. 우메보시 하이츄는 새콤달콤 독특하다.

 

안주도 하나같이 다 맛있지만 다이마루의 진정한 최고 메뉴는 기본으로 나오는 *찹쌀전병*. 이것만 따로 메뉴로 구성해서 팔았어도 돈 주고 사먹을 의향이 얼마든지 있는 주전부리다. 가격도 부담 없고, 일본 분위기도 제대로 나면서 맛있기까지 한 좋은 곳!

 

by mignyon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