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푸드]by 볼로

오늘은 베트남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우리에게 익숙하기도 낯설기도 한 베트남 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주목!

<쌀국수>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베트남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이자,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이죠.

 

베트남 어디에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쌀국수(Pho)입니다. 소고기를 넣은 '퍼보'와 닭고기를 넣은 '퍼가'가 대표적인데요. 시원한 국물에 고수의 향이 잘 어울리는 베트남 전통 음식입니다 :)

<분짜>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쌀국수만큼이나 인기 있는 베트남 음식 '분짜'입니다.

 

얇은 쌀면과 각종 채소, 숯불에 구워낸 고기를 새콤달콤한 소스에 담가 먹는 냉 쌀국수인데요. 더운 나라인 베트남을 여행하느라 입맛을 잃었을 때는 분짜가 제격이라고 하네요!

<반쎄오>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얇게 펴서 튀기듯이 부친 쌀 반죽 안에 숙주, 고기, 새우, 달걀 등의 속 재료를 넣은 음식인데요. 반달 모양으로 접혀 나오는 것을 제외하고는 우리나라의 부침개와 매우 흡사하죠?

 

소스에 찍어서 먹기도 하고, 반짱(라이스 페이퍼)에 싸서 먹기도 해요. 바삭바삭한 식감과 안에 씹히는 속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 계속 먹고 싶어지는 맛이라고 하네요 :)

<껌승>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익숙한 냄새, 익숙한 비주얼을 가진 껌승(껌 스언)입니다.

 

숯불에 구운 돼지갈비를 얹은 베트남식 '갈비 덮밥'인데요. 은은한 숯불 향과 단짠단짠한 소스가 잘 어우러져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맛을 가진 음식입니다.

<고이 꾸온>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쌀국수 시킬 때 이것 빼놓으면 왠지 허전하지 않으신가요? 우리가 흔히 스프링롤 또는 월남쌈이라고 알려진 '고이 꾸온' 입니다.

 

쫄깃한 라이스 페이퍼 속에 채소, 고기, 새우, 쌀국수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낸 음식인데요. 고소한 땅콩소스, 매콤한 칠리소스, 피쉬소스 등 선택하는 소스에 따라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에디터는 개인적으로 땅콩 소스에 한 표!)

<짜조>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중국의 춘권과 비슷한 음식 '짜조'

 

새우살, 다진 고기, 당면, 버섯 등을 라이스 페이퍼에 돌돌 말아 바싹하게 튀긴 요리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고이 꾸온과 만드는 방식은 비슷하지만, 맛은 전혀 달라요.

 

바삭한 식감과 꽉 찬 속 재료들 덕분에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쏘이>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쌀 알갱이가 풀풀 나르는 안남미에 배가 차지 않은 여행객들 주목! 쫄깃하면서도 든든한 베트남식 찹쌀밥 '쏘이'를 추천합니다.

 

돼지고기, 달걀, 햄 등 곁들이는 토핑에 따라 종류도 다양해요. 든든하고 간편한 음식으로 베트남 현지인들이 아침 식사로 즐겨 먹으며, 여행객들은 이동 시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으로 선호하는 음식입니다 :D

<반미>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프랑스 문화와 베트남의 쌀 문화가 만나 탄생한 음식 '반미'

 

일반적인 바게트가 아니라 쌀로 만든 바게트라는 점이 독특한 음식인데요. 바삭하고 쫄깃한 쌀 바게트를 반으로 가르고 채소, 고기 등을 듣든 하게 채워 넣은 베트남의 국민 메뉴입니다!

<쩨>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여름 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빙수' 아닐까요? 더운 나라답게 베트남에서도 빙수와 같은 디저트를 즐겨 먹는다고 하는데요~

 

콩, 녹두, 팥 등을 끓여서 식힌 뒤에 얼음과 과일 등을 섞어 시원하게 즐기는 음식 '쩨'입니다. 지역에 따라 주재료나 담아내는 모양새가 조금씩 다르기도 하지만, 시원하고 달콤한 맛은 어딜 가나 변함이 없어요 :)

<코코넛 스무디 커피>

베트남 먹킷리스트 BEST 10

'커피의 나라'라는 수식어에 맞게 다양한 커피 메뉴가 있는 베트남! 그중에서도 베트남의 인기 프랜차이즈 카페인 '콩카페'가 가장 인기라고 합니다.

 

쌉싸래한 커피에 뒤이어 달콤하게 치고 들어오는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못 마시는 사람도 중독되게 만드는 맛이라고 하네요.

 

소개하다 보니 익숙한 듯, 낯선 맛이라는 표현이 더 잘 와닿는 것 같은데요 :-D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베트남 음식을 쉽게 접할 수 있긴 하지만, 이번 기회에 베트남 현지에 가서 직접 맛보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2018.02.0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채널명
볼로
소개글
여행의 순간을 생생하고 간편하게 기록하는 볼로(VOLO)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