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교본"…'골목식당' 백종원, 피자집에 내린 결단

[핫이슈]by 엑스포츠뉴스
"최악의 교본"…'골목식당' 백종원,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 피자집에게 일주일의 기회가 더 주어졌다.


9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피자집에 들른 S여대 시식단은 닭국수와 잠발라야 대부분을 남겼다. "양이 다 다르다", "내 입이 이상한 거냐. 왜 청국장 맛이 나냐", "점심 또 먹어야지", "맛 없어"라며 혹평을 쏟아냈다. 이를 지켜보던 백종원 역시 무거운 표정을 지었다.


백종원은 시식단이 돌아간 후 피자집을 찾았다. 피자집 사장은 "힘들다. 혼자서 다 하려니까"라며 털어놓았다. 백종원은 "혼자서 하지 그럼 누구와 하냐"라며 발끈했다. 백종원은 음식물 쓰레기를 뒤졌다. 삶을 때 한 번도 젓지 않아 붙어 있는 국수를 확인했다. "이거 봐라. 이게 왜 이러겠냐. 이건 국수를 그냥 끓는 물에 넣고 놔둔 거다. 말이 안 된다. 국수 한 번도 안 끓여본 거다. 국수를 끓는 물에 집어넣고 휘젓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냐"며 어이없어했다.


사장은 "떡진 줄 몰랐다. 이거야말로 솔루션을 받아야 할 것 같다"며 머리를 계속 긁적였다. 백종원은 "본인이 여기서 건지면서 한 번 봤고 헹구면서 봤다. 집게로 국수 담을 때 봤다. 그걸 그냥 아무 거리낌 없이 나간다는 건 정말 음식을 모르거나. 무슨 솔루션이냐. 음식 만드는 기본이 안 된 사람이다. 어디서 나온 자신감이냐. 이게 돈 받고 파는 국수냐"라며 독설했다.


백종원은 "(시식단의 반응이) 최악이다. 돈을 안 받아도 안 온다고 한다. 음식이 맛있고 맛 없고는 둘째 문제다. 손님을 대하는 말투, 시선이 문제가 있다. 장사를 그렇게 하면 어떻게 하냐"며 질책했다. 피자집 사장은 나름의 이유를 이어갔지만 변명으로 들릴 뿐이었다.


이어 "사장님이 못 고치면 해결 못한다. 초일류 요리사도 이런 식으로 하면 장사가 다 끊긴다. 기본이 아예 안 돼 있다. 본인이 못 깨달으면 문제가 있는 거다. 손님에게 보여주면 안 되는 교본을 다 보여주더라"고 말했다.


요리에 대한 질타도 이어졌다. 백종원은 "제일 잘하는 게 그 정도면 머릿속에 아무것도 없는 거다. 준비 안 한거다. 손님을 10명도 못 받으면 장사를 어떻게 하려고 하냐. 장사를 왜 하냐. 가게를 뭔 생각으로 연 거냐. 어떻게 해야 해 이거"라며 허탈해했다.


급기야 솔루션 포기를 제안했다. 백종원은 "방법이 생각이 안 난다. 의지가 없어 보였다. 서로 불행하다. 차라리 중단하는 게 나을 수도 있다. 사장님이 포기해야 한다. 내가 바꿔줄 수 있는 게 한계가 있다. 포기해야 한다. 엄청 욕 먹을 거다. 그런 집을 도와주면 나도 욕먹는다. 이게 체질에 안 맞을 수도 있다"며 진심을 담아 권유했다.


피자집 사장은 "더 해보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백종원은 "지금 판단에서는 중단하고 싶다. 오늘 했던 메뉴가 제일 잘 하는 메뉴냐. 20명도 손님 못 받으면 그만둬야 한다. 그거 안될 것 같으면 포기해야 한다. 20명을 받아서 10명 이상 재방문 의사 없을 시에 포기하겠다. 내가 판단하는 게 아니다"라며 일주일의 기회를 줬다. 하지만 일주일 후 모습을 담은 예고편에서 백종원은 또 한 번 "기본이 안 됐다. 솔루션 실패해서 만들어 줄 수 없다"며 화를 냈다. 피자집 사장이 각성해 조금이라도 발전된 모습을 보여줬을지 주목된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SBS 방송화면

2019.01.1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깊이있는 스포츠뉴스·색다른 연예뉴스·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매거진!
채널명
엑스포츠뉴스
소개글
깊이있는 스포츠뉴스·색다른 연예뉴스·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