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겨울왕국 아니야?' 겨울이 오면 더 찾게 되는 중국여행지 4

by와이클릭

12월이 되면서 연말 여행 계획 짜신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연말이라 대소사를 챙기다 보면 시간을 내기가 힘들죠. 그래도 해외여행은 가고 싶은 마음이 강한 분들이 있을텐데 이번 겨울에 옆 나라 중국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최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중국 여행을 다루면서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숨겨진 중국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큰 사이즈 만큼 각 도시마다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관광객들에게 크게 어필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의외로 갈만한 곳이 많다는 중국. 그래서 오늘은 중국의 하와이라고 불릴 만큼 따뜻한 하이난부터 눈축제를 경험할 수 있는 하얼빈까지 다양한 중국 겨울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음꽃이 피는 이곳

중국의 둥베이 지역 중부에 위치해있는 지린성은 남동쪽으로는 북한, 러시아와 인접한 곳에 위치해있죠. 겨울엔 평균 영하 10도를 웃도는 추운 날씨의 도시로 사람이 살기는 쉬운 도시는 아니지만 이 도시만의 특별한 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산자락과 나무 위에 어는 얼음꽃, 우쑹입니다.

‘차가운 강물은 끊임없이 흐르고 쑹화강 양안에는 눈꽃이 만발해 눈이 부시게 반짝인다’

지린성만이 보여주는 특별한 얼음꽃 ‘우쑹’을 묘사하는 문장으로 이 글만으로도 우쑹이 얼마나 아름다울지 짐작이 됩니다. ‘우쑹’은 추운 계절에 공기 중 수증기가 응축돼 만들어지는 얼음으로 영하의 날씨에 주변의 강물이 피우는 수증기가 이 지역의 나무에 얼음꽃을 피워 절경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지린의 우쑹은 구이린(桂林)의 산수이(山水), 윈난(云南)의 스린(石林), 창장(長江) 싼샤(三峽)와 함께 중국 4대 기이한 자연경관으로 꼽힐 정도이기에 겨울만의 특별한 경치를 보길 원하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관광지입니다.

벌써 봄인가?

겨울여행이지만 겨울처럼 느껴지지 않는 여행지. 바로 중국의 계림이 그곳입니다. 중국의 남쪽에 위치한 계림은 겨울에도 평균 기온이 8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아 한겨울의 날씨를 피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유명하죠. 뿐만 아니라 이곳은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는 산봉우리들과 산봉우리 사이로 흐르는 강, 동굴 등 아름다운 자연으로 가득찬 곳으로 따뜻한 날씨와 함께 여기만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계림에서 유명한 관광지가 바로 양강사호인데 이곳에는 일월쌍탑, 금탑과 은탑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야경이 끝내주는데 이 때문에 이곳을 방문할 때는 오후 5~7사이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하와이도 부럽지 않은 관광지

겨울여행이라면 아름다운 설경을 보러 떠나는 여행이기도 하지만 추운 겨울엔 따뜻한 여행지가 생각이 안날수가 없죠. ‘중국 속 하와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이곳 하이난은 연평균 기온이 25.5도인 아열대 기후 지역으로 일년 내내 온도가 높고 기온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하와이라고 불리는 만큼 관광지로서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이곳. 중국내 소수민족들의 옛 전통과 삶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삥랑빌리지’가 바로 그런 곳 중 한곳입니다. 이 곳에선 보통의 중국내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하이난 지역의 소수민족인 이족과 묘족만의 독특한 문화와 특별한 공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상가옥과 함께 3,000마리의 원숭이가 살고 있는 섬 ‘몽키 아일랜드’ 역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죠. 이곳에서는 이름 그대로 원숭이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자연그대로의 무성하게 자란 관목과 중국만의 다양한 수목들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속 겨울왕국?

설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영화속의 겨울왕국의 실사판이라고 불리는 하얼빈은 연평균 기온이 3.6℃로 한 겨울에는 우리나라에서는 절대로 느낄 수 없는 추위를 느끼게 되는 곳입니다. 그러나 그런 매서운 추위가 겨울의 하얼빈을 매력적으로 만들었죠.

매년 겨울에 열리는 눈과 얼음의 축제, 하얼빈빙설제가 바로 그 이유중 하나입니다. 이 축제는 타이양다오 섬, 테마파크 하얼빈 빙설대세계, 자오린공원을 중심으로 열립니다. 특히 이 축제에서는 빙설공연, 패션쇼, 스노우퍼레이드 등 다양한 축제를 즐김과 동시에 국제 얼음 조립 조각 경연대회를 구경할 수 있죠. 특히 이 조각 경연대회는 화려한 조명과 함께 어우러진 세계 각국의 유명 전문가들의 다양한 얼음 조각들을 만날 수 있는데 겨울의 밤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형형색색의 조명때문에 이곳은 밤에 방문하는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