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 수료식 면회 온 일가족 참변 겪은 김 이병 "조기 전역했다"

[이슈]by 연합뉴스

작년 12월 사고로 가족·연인 4명 잃어…사고 두 달 만에 집으로

신병 수료식 면회 온 일가족 참변 겪

일가족 참변 병사 조기 전역 청원운동 1 (CG) [연합뉴스TV 제공]

(화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 화천에 있는 육군 모 부대의 신병 수료식 날 자신을 면회하고 귀가 중 발생한 교통사고로 가족과 연인 등 4명을 한꺼번에 잃은 김 이병이 결국 '심신 장애'로 조기 전역했다.


지난해 12월 20일 불의의 사고가 난 지 두 달여 만이다.


7일 육군 등에 따르면 7사단 신병교육대 수료식 이후 안타까운 사고로 가족을 잃은 김모 이병이 지난달 25일 전역했다.


조기 전역 사유는 '심신 장애'다.


사고 직후 김 이병은 12일간의 청원 및 위로 휴가를 얻어 사고로 사망한 어머니와 누나, 여동생, 여자친구의 장례를 치렀다.


이후 부대로 복귀한 김 이병은 해당 부대에 심신 장애 사유로 인한 전역 심사를 신청했다.


김 이병은 규정 및 제도에 따라 의무조사와 육군본부 전·공상 심의, 전역 심사위원회 전역심의(심신 장애) 등 절차를 거쳐 전역했다.


김 이병 가족과 여자친구의 안타까운 사고는 지난해 12월 20일 오후 6시 4분께 화천군 화천읍 육군 모 부대 인근 460번 지방도에서 발생했다.


당시 김 이병의 아버지(53)가 몰던 쏘렌토 승용차가 도로 옆 가로수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김 이병의 어머니와 누나, 여동생 등 일가족 3명과 김 이병의 여자친구 등 4명이 숨졌다. 운전자인 김 이병의 아버지는 다쳤다.


이들은 육군 모 부대 신병 수료식을 한 김 이병을 면회한 뒤 경기 성남의 집으로 가던 중이었다.


특히 여자친구의 소지품에는 김 이병이 부대 안에서 여자친구에게 쓴 편지 10여 통이 뜯기지도 않은 채 발견돼 안타까움을 더하기도 했다.


이 사연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김 이병의 조기 전역을 청원하는 10여건의 글이 게시돼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2016∼2017년 2년간 육군에 입대한 장병 중 심신 장애로 인한 전역자 수는 3천311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병 수료식 면회 온 일가족 참변 겪

"가족·연인 한꺼번에 잃은 김 이병 전역시켜주세요" (CG) [연합뉴스TV 제공]

jlee@yna.co.kr 

신병 수료식 면회 온 일가족 참변 겪 신병 수료식 면회 온 일가족 참변 겪
2019.03.0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채널명
연합뉴스
소개글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