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벌룬' 550통 쌓아두고 흡입한 20대 딸, 부모 신고로 체포

[이슈]by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선미 오주현 기자 = 환각 작용을 일으키는 아산화질소인 일명 '해피벌룬'을 집에 쌓아두고 흡입하던 20대가 경찰에 검거됐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25일 화학물질관리법 위반 혐의로 이모(26)씨를 자택에서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경찰은 이씨 부모로부터 "딸이 환각물질을 사용한다"는 신고를 받고 이씨가 혼자 사는 서울 강남역 인근 오피스텔로 출동했다.


이씨는 집에 찾아온 경찰에게 "집에 마약 같은 건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경찰이 집을 수색한 결과 이미 사용한 해피벌룬 260통과 아직 쓰지 않은 290통 등 550통이 발견됐다.


이씨는 경찰에서 해피벌룬 출처에 대해 "아는 언니에게서 받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과거 수차례 마약류 투약 혐의로 적발된 전력이 있다. 이씨 부모도 이런 사실을 알고 딸을 걱정한 끝에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씨는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중"이라며 "조사가 이뤄지는 대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서초경찰서 [연합뉴스TV 제공]

fortuna@yna.co.kr, viva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05.2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채널명
연합뉴스
소개글
세상의 모든 뉴스가 시작되는 곳, 뉴스의 새로운 기준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