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천연재료로 만드는
모기퇴치제

by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상식맨의 단잠을 방해하는 이 소리는? 바로, 모기입니다. 상식맨를 노리며 주위를 맴도는데요. 모기살충제를 뿌리자니 화학성분 때문에 영 기분이 찝찝합니다. 건강하게 모기 잡는 법 없을까요?

모기의 계절, 여름! 모기살충제를 써야 할지 고민이 많으시죠? 화학성분이 아닌 천연재료로, 집에서 간단하게 모기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 계피를 준비합니다. 잘게 잘라 끓는 물에 넣고 30분 정도 끓여 차갑게 식힌 다음 분무기에 넣으면 피부에 뿌려도 되는 천연모기퇴치제 완성~!

모기를 쫓는 향초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오렌지를 반으로 잘라 껍질과 과육을 분리합니다. 이때, 꼭지에 있는 심지가 끊어지지 않게 남겨두는 것이 포인트! 식용유를 부어 준 다음, 심지에 불을 붙여주면 완성. 오렌지에는 모기가 기피하는 성분인 리모닌이 함유되어 있어 모기가 다가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모기를 유인하는 덫도 만들 수 있습니다. 반으로 자른 페트병에 따뜻한 물 200mL에 흑설탕 60mL를 담아 잘 저어준 후 설탕이 녹으면 효모 1mL를 넣어줍니다. 단! 저어서 녹이지 말고 그대로 둬야 합니다. 연결 부위를 밀봉하고 신문지나 검은 봉지로 감싸주면 끝! 효모가 설탕물에 든 당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고 모기가 페트병 안으로 몰리면서 결국, 빠져나오지 못하게 되는 겁니다.

오늘의 원 포인트 생활상식, 천연모기퇴치제 만드는 법
▶ 계피를 30분 끓여 식힌 후 사용하거나
▶ 오렌지껍질에 식용유를 부어 향초로 만들면 좋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