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엄마! 나 간식!④

손쉬운 고구마 경단과
시원한 미숫가루

by29STREET

든든한 간식이 필요하세요?

여름이면 아이들에게 물놀이는 필수죠. 매일을 뛰어다니고 물놀이도 그저 즐거운 우리 아이들에게 방전이란 없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 엄마들의 고민은 또 시작입니다. '좀 더 든든하게 먹여야겠는걸' 든든하지만 과하지 않고 너무 달지 않은 그런 간식 찾고 계셨다면 바로 여기있습니다. 여름철 아이들 건강관리에 힘 쓸 엄마들을 위해 준비한 '든든한' 간식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으깨고, 빚고

이 든든한 간식은 무엇인고~

엄마들 다이어트 하신다고 고구마 많이 드시죠? 달달한 고구마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영양간식입니다. 동그랗게 빚은 고구마를 부드러운 카스테라 가루로 감싸주는 고구마 경단은 만드는 과정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에디터 BANGDI는 이 과정이 스트레스 해소하기 딱 좋았는데요. 쪄진 고구마를 으깰 때 한 번, 동그랗게 빚을 때 또 한 번 스트레스 해소했습니다. 마치 아이들이 촉감놀이 하듯 과정이 정말 재밌더라고요.(아이들과 함께하기 강추!!)


그리고 카스테라 가루 위에 데굴데굴 굴려줍니다. 그럼 우리가 아는 경단처럼 카스테라 가루가 고구마를 살포시 감싸는데요~ 예쁜 경단비주얼이 갖춰집니다. 카스테라 가루를 어디서 구해? 라는 고민하고 계신다면 접어두셔도 됩니다. 카스테라 살살 부셔주면 고민 끝!

이 간단한 재료보소~

동글동글 빚은 고구마 너무 귀엽죠?

이 간단한 레시피는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했습니다. 동글동글 모양이 귀여워서 아이들 관심도 상승! 고구마 경단의 맛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모두 아는 그 맛! 달콤~하고 부드~럽고 그렇습니다.


이 간식의 장점은 정말 부드럽고 부담없는데 든든하기까지 하다는겁니다. 변비에도 좋다니 에디터 BANGDI가 사랑하는 레시피!!(①편을 참고하시면 변비와 관련된..) 매일 과자와 사탕을 달고 사는 아이들이 영양과 맛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는 점도 굿이에요 굿굿굿!(정말 매력덩어리군!)

너무 근사하지 않나요?

꿀팁+꿀팁=멍꿀팁

  1. 아몬드나 땅콩같은 견과류를 부셔 카스테라 가루와 섞으면 더 고소해요!
  2. 고구마를 동그랗게 만들어서 생크림을 바르고 카스테라 가루를 묻히면 더 잘 묻고 맛있어져요!

여름날 시원한 미숫가루

여름이면 할머니께서 만들어주시던 미숫가루. 얼음 동동 띄워진 그 시원하고 진~한 미숫가루 잊을 수 없습니다. 왜 더운 여름에 시원한 미숫가루를 만들어 주셨는지 엄마가 되보니 알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가 하는 그 고민! '간식 든든히 먹이고 싶다'는 이 고민을 우리들의 엄마 또는 할머니도 하셨던 거겠죠.


그래서 준비한 간단하고 추억까지 만들 수 있는 그 메뉴! 미숫가루 입니다! 흔한 음료지만 고구마 경단과 한 상 차리니 정말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듣기만 해도 든든한 조합! 미숫가루는 별다른 레시피는 없지만 계피향을 좋아하는 엄마들은 계피가루 첨가해서 드셔보세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여름을 시원하고 든든하게!

이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아이와 고구마 경단을 만들고 시원한 미숫가루와 함께 마시는 상상을 해봤습니다. 모든 과정이 소소한 일상이지만 아이에겐 작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레시피로 아이와의 추억까지 얻을 수 있다니 너무 좋을 것 같지 않나요?


에디터 BANGDI dorur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