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맛집은 여기지, 종로 먹자골목 3대장

[푸드]by 세시간전

분위기 좋고 트랜디한 식당도 좋지만 가끔은 투박하지만 포근한 분위기의 노포집이 생각나기도 한다. 평소에도 포장마차를 좋아하는 에디터는 노포집을 야외에서 즐기고 싶어 날이 따뜻해지기만을 기다리는 중이다.

종로 먹자골목 사진

@jk.lee0822

에디터와 같은 취향이라면 노포집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종로 먹자골목 투어부터 함께해보자. 종로를 시작으로 이어서 올라올 동묘, 을지로, 용산 노포 맛집 투어 많! 관! 부!


글 마린

동대문닭한마리골목

동대문 닭한마리골목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가 37-7

닭한마리 한 상

@foodlist_zoo

국물요리가 당긴다고?


날이 풀릴 듯 말 듯 밀당을 하고 있는 요즘, 더 생각나는 국물요리. 거기에 단백질까지 챙길 수 있는 닭 한 마리골목으로 떠나보자. 골목 오른쪽에는 닭 한 마리 가게들이 줄지어 있고 왼쪽에는 생선구이 집이 있어 길에 들어서는 순간 음식 냄새가 폴폴 난다. 에디터도 이번 겨울 두 번 방문했는데 가게마다 사람이 꽉 차있어 놀란 기억이 있다.

닭한마리

@foodlist_zoo

닭 한 마리가 뭐야?라고 생각했다면 글자 그래도 닭 한 마리가 들어간 요리로 이해하면 빠르겠다. 살짝 삼계탕 같기도 하고 닭볶음탕 맑은 버전 같기도 한 음식!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세팅은 양념장 만들 재료와 시원한 맛이 매력적인 김치가 전부! 떡, 감자, 칼국수 등 사리 추가를 할 수 있는데 다른 건 몰라도 떡 사리는 꼭.. 추가하자. 떡볶이나 찜닭에 들어간 떡에서는 맛볼 수 없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닭한마리 양념장

@foodlist_zoo

벽면에 쓰여있는 양념장 레시피대로 만들어서 찍어 먹으면 또 다른 매력. 깔끔한 칼칼함을 좋아한다면 처음부터 양념장을 듬뿍 만드는 것이 좋겠다. 다 먹고 나면 칼국수 먹는 것도 잊지 말길!!!


💸 닭한마리 25,000원 / 떡사리 1,000원

동대문생선구이골목

동대문생선구이골목

서울 종로구 종로5가 37-7

닭한마리 골목에 나란히 있는 생선구이 집들.
숯불에 구워지고 있는 생선들

@sikpan0314

생선은 숯불에 구워야 제맛!


닭 한 마리 바로 옆에 위치한 동대문 생선구이 골목. 모든 식당이 식당 밖에서 생선을 굽기 때문에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 방문하면 골목이 뿌연 연기로 덮인다. 우선 냄새에 취해서 식당에 들어서게 되는 마성의 골목이다.


생선을 집에서 구워 먹기 쉽지 않은데 잔뜩 쌓여있는 생선을 보니 괜히 설렌다. 보통 이런 곳에 가면 밥 한 공기로 끝내기 아쉬우니 들어가기 전부터 배 터질 각오 하는 것이 좋겠다. (→에디터 이야기)

기본 메뉴 생선구이

@coemyeonse

조림, 찌개도 있고 제육볶음, 순두부찌개 등 백반 메뉴도 판매한다.

@yamyam._.yammy

생선구이가 기본 메뉴이지만 조림, 찌개도 있고 제육볶음, 순두부찌개 등 백반 메뉴도 판매한다. 손이 계속 가는 밑반찬과 된장국이 생선구이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준다. 살이 통통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구이를 차근차근 발라먹으면서 술도 한 잔하고 밥도 한 공기 더 먹는 여유로운 저녁시간이 되기를!


💸  생선구이 8,000원~ (생선 종류에 따라 가격 상이)

종로5가 곱창골목

종로5가곱창골목

서울 종로구 종로5가 194-1

곱창은 신진시장

@hj2416

곱창은 어디다? 신진시장!


종로 5가 하면 광장시장을 먼저 떠올리겠지만 돼지곱창을 먹으려면 신진시장을 찾아야 한다. 사진은 에디터가 방문했던 곳이지만 길 따라 쭉 곱창 집들이 많으니 발걸음이 향하는 곳을 방문해 보자.

조리가 완료된 곱창을 쌈 채소와 쌈장, 마늘 등의 기본 상차림과 함께 자리에 가져다주신다.

@one_fine_day_memories

철판에 야들야들하고 통통한 곱창과 당면이 한가득 나온다.

@hj2416

보통 곱창 주문하면 조리가 완료된 곱창을 쌈 채소와 쌈장, 마늘 등의 기본 상차림과 함께 자리에 가져다주신다. 철판에 야들야들하고 통통한 곱창과 당면이 한가득 나온다. 메뉴판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다 먹고 후식으로 볶음밥까지 먹으면 완벽한 식사 완료!


💸야채곱창 2인분 24,000원 / 막창소금구이 3인분 30,000원


위치 살짝 확인해 볼까?

종로 먹자골목 지도

marine@momentstudio.kr

2022.02.2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여행이 가장 설레는 시간. 여행 콘텐츠 서비스 “세시간전”입니다.
채널명
세시간전
소개글
여행이 가장 설레는 시간. 여행 콘텐츠 서비스 “세시간전”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