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편

[컬처]by 알려줌

스타워즈 에피소드7, 깨어난 포스 편의 세계관과 배경 설정을 스포 없이 알려 드립니다. 극장에서 볼만한 영화인지 확인해보세요~ 

여기, “엔도 전투”로 인해 황제와 후계자(다스 베이더)가 전사한 이후, 하루아침에 붕괴 된 은하제국이 있습니다.

 

엔도 전투에서 승리한 저항연합의 수장 “몬 모스마”는, 이 틈에 “찬드릴라” 행성에서 “신 은하공화국”을 선포하고, 그곳에 신공화국 의회를 재건 하는데요.

 

이후, “자쿠”행성에서 벌어진 은하제국 군과의 “자쿠 전투”까지 승리한 신공화국은, 찬드릴라와 나부 행성 등이 속한 수십 개의 태양계들을, 은하제국으로부터 완전히 독립 시키는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나머지 태양계들에는 여전히 황제의 총독들이 행성 통치권을 유지하고 있었고, 이 때문에 은하 계 대부분의 지역들이 “은하제국 잔존 세력권”을 형성하면서 신공화국과 적대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설정이, 스타워즈 시퀄 3부작의 핵심 세계관입니다.

 

이후, “은하제국 잔존 세력권”에는, 포스의 다크사이드를 추종하며 시스 제국의 진정한 후계자라 주장하는 “퍼스트 오더”와, 구공화국의 복원을 목표로 신공화국의 지원을 받아 탄생한 “저항군”, 이렇게 2개의 새로운 세력이 등장하는데요.

 

이번 에피소드 7편은 엔도 전투 30년 후,

 

“은하제국 잔존 세력권”의 대부분을 흡수하여, 신공화국을 압도할 정도로 강력해진 “퍼스트 오더”에 맞서 싸우는 “저항군”의 이야기로 뼈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영화는, 시스의 힘을 사용하는 “퍼스트 오더”에 대항하기 위해, “저항군”의 총사령관 “레아 오르가나”가, 잠적한 “루크 스카이워커”를 찾고자 X윙 비행단의 리더 “포 다메론”을 “자쿠” 행성으로 파견 하면서 시작 되는데요.

 

오리지널 3부작 중 1편 새로운 희망의 모티브를 충실히 변주해가며, 보고 싶던 스타워즈의 귀환을 정확히 보여주는, 스타워즈 팬을 위해 스타워즈 팬이 만든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편은 2015년 12월17일에 개봉했습니다.

 

”스타워즈 프리퀄 3부작, 시스는 어떻게 황제가 되었나?” 편과 “스타워즈 클래식 3부작, 은하제국은 어떻게 멸망 하였나?” 편 [줄거리 알려줌]을 보시면, 영화의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2015.12.2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삶에 도움이 되는 꿀팁 커뮤니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 지식!
채널명
알려줌
소개글
삶에 도움이 되는 꿀팁 커뮤니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 지식!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